오디오북 스트리밍 서비스 스토리텔(Storytel)은 하버드 공개강의 시리즈 6종 완독형 오디오북을 한국에서 단독으로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 / 스토리텔
. / 스토리텔
하버드 공개강의 시리즈는 오디오북 청취로 다양한 사업 관련 분야를 학습할 수 있게 구성됐다. 일명 하버드 ‘미니 MBA’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이 스토리텔측의 설명이다.

총 6권의 하버드 공개강의 시리즈는 ▲하버드 마케팅 강의, ▲하버드 심리학 강의, ▲하버드 협상 강의, ▲하버드 비즈니스 강의, ▲하버드100년 전통 말하기 수업, ▲하버드 감성수업 등 하버드 강의 가운데서도 인기 분야의 책으로 구성됐다.

하버드 공개강의 시리즈는 하버드 강의를 연구, 전파하는 전문협력기구인 ‘하버드 공개 수업 연구회’가 2012년부터 저술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시리즈다. 하버드 공개강의는 이미 잘 알려진 정설이나 보편적 일반론이 아닌 서로 의견을 교환하고 깊은 사고와 논쟁을 거치며 받아들이는 방식으로 짜여졌다. 현재 하버드 공개수업 연구회는 경제부 기자, 교육 종사자, 마케팅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하고 있다.

스토리텔은 이번 하버드 공개강의 시리즈를 국내 단독으로 제작했다. 김보나, 채정우, 김두리 성우 등 전문 성우들의 정제된 낭독을 통해 청취자들의 이해도와 몰입도를 높였다.

스토리텔은 월정액 1만1900원으로 소설, 논픽션, 경제경영, 자기계발·에세이, 아동·청소년 등 카테고리에 걸친 국내외 오디오북을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