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부문 수상

이노핏파트너스는 정보기술(IT)서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대상' 산업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IT서비스 혁신대상은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한국IT서비스학회가 공동 주관한 행사다. 디지털 전환과 IT서비스 혁신 우수사례를 보유한 기관과 개인을 발굴해 이를 알리고 공유해 산업과 국가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한다.

윤정원 이노핏파트너스 대표(오른쪽)가 주최측으로부터 상장을 받는 모습 / 이노핏파트너스
윤정원 이노핏파트너스 대표(오른쪽)가 주최측으로부터 상장을 받는 모습 / 이노핏파트너스
이노핏파트너스는 기업의 디지털 혁신을 돕는 교육·컨설팅 전문기관이다. 디지털 역량 진단 시스템(DT-Q) 성과를 인정받아 산업 분야 대상을 받았다. 디지털 역량 진단 시스템은 조직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실행에 부합하는 개인 혹은 조직원의 디지털 역량 및 태도를 개인과 조직, 수요와 공급 관점의 진단을 통해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다.

조직의 디지털 혁신 추진과 실행을 위한 역량개발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보다 효과적인 역량개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참고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기업의 인재 채용 및 재배치 자료로 활용한다. 디지털 역량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혁신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한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설계해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교육·컨설팅 시스템을 개발했다.

윤정원 이노핏파트너스 대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기술 뿐 아니라 이를 실행하는 조직과 사람의 디지털 역량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이노핏파트너스의 디지털 혁신 솔루션을 바탕으로 임직원 역량 강화를 통해 기업의 문제해결을 돕는 핵심 기관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준배기자 joo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