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게임 업계의 성수기인 겨울 시즌을 맞아 이색 협업 콘텐츠를 다수 선보여서 게이머 눈길을 사로잡는다.

넥슨은 그간 패션, 식품, 웹툰 등 다양한 업계와 손잡고 색다른 재미를 전하기 위해 노력한데 이어, 이번 시즌에는 유명 인사를 바탕으로 하는 콘텐츠를 주로 추가한다.

방탄소년단X메이플스토리 프로모션 영상 공개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BTS 멤버들의 모습 / 메이플스토리 유튜브 채널

2020년 서비스 17주년을 맞은 메이플스토리는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는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협업한다. 넥슨은 26일 유튜브 채널, 특별 페이지에서 BTS가 출연하는 ‘메이플스토리 X BTS’ 영상 1편을 공개했다.

협업 영상은 메이플스토리를 즐기는 게이머로서 BTS의 면모를 담았다. 총 3부작으로 구성돼 매주 목요일 차례로 공개된다.

1편 영상에서 BTS 멤버는 ‘메이플스토리’ 게임 아이디에 대한 에피소드와 플레이 경험 등을 나누고, 게임 아이템을 그림으로 묘사하고 맞히기도 했다. 강원기 메이플스토리 디렉터도 현장을 깜짝 방문했다.

영상은 세계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M’를 서비스하는 국가에 동시에 공개됐다. 24일 먼저 공개한 예고 영상의 조회수는 84만회에 달한다. 26일 오픈한 1화는 27일 오후 3시 기준으로 조회수 101만회를 넘겼다.

펭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캐릭터 되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펭수 협업 이미지 /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펭수 협업 이미지 / 넥슨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26일 협업 캐릭터 펭수를 선보였다. 펭수는 남극에서 온 자이언트 펭귄이라는 설정을 바탕으로 EBS와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 활약하는 영상 창작자다.

넥슨은 12월 13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고 대전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펭수 캐릭터와 ‘펭수의 해바라기’, ‘펭수 풍선’ 등 액세서리 아이템을 단계별로 제공한다. 같은 기간 게임 내에서 펭수 캐릭터를 착용한 모습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자이언트 펭수 대형 인형(10명)이나 자이언트 펭수 얼굴쿠션(50명)을 추첨해서 증정한다.

그렉의 목소리로 듣는 마비노기 간판 OST

그렉X마비노기 협업 영상 / 그렉형 유튜브 채널

넥슨은, 7일 마비노기의 OST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을 보컬 영상 창작자 ‘그렉(Greg)’이 부르는 영상과 음원을 선보였다.

어릴 적 할머니가 들려주신 옛 전설은 앞서 오케스트라, 재즈 등 다양한 장르로 편곡해서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지난 추억을 회상하고 새 인연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된다는 내용으로 개사하고, 편곡했다.

영상을 접한 이용자는 "명곡은 명곡이다. 어떤 버전으로 나오든 실망시키는 적이 없다"거나 "마비노기의 음악이 그렉 목소리와 잘 어울리는 것 같다"는 감상평을 남기기도 했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