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세계 누적 이용자 수가 2000만명을 돌파했다. 릴리스게임즈는 신작 파라이트84 관련 정보를 공개했다. 인천테크노파크는 2020 인천 e스포츠 챌린지 대회를 개막했다.

◇ 게임·e스포츠·1인 미디어 업계 동향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세계 누적 이용자 수 2000만명 돌파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용자 수 2000만명 돌파 기념 이미지 /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용자 수 2000만명 돌파 기념 이미지 / 넥슨
넥슨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세계 누적 이용자 수 20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5월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17일만에 누적 이용자 수 1000만명을 넘긴 이후 200일쯤만에 2000만명을 넘기게 됐다. 넥슨은 최근 이마트, 펭수 등 MZ세대와 접점을 넓히고자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한다. 넥슨은 이용자 수 2000만명 돌파를 기념해 12월 10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K코인 2000개와 에너지 크리스탈 2000개, 실버 기어 20개, 시간의 모래시계 20개를 증정한다.

오버워치, 하스스톤, 스타크래프트 인플루언서 모이는 대회가 열린다

블리자드 철인 3종 경기 / 블리자드
블리자드 철인 3종 경기 / 블리자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 하스스톤, 스타크래프트 종목으로 진행하는 대회 ‘블리자드 철인 3종 경기’를 12월 10일~13일에 진행한다. 각 종목을 대표하는 인플루언서 24명이 참여한다. 총상금 규모는 1억원이다.

무함마드 빈 살만 재단, SNK 인수 입장문 발표

무함마드 빈 살만의 자선 재단 ‘MiSK 채리티’는 8억 3300만리얄(2527억원)을 투자해 게임 기업 SNK의 초기 지분을 33.3 %로 인수했다. 재단은 투자 지분을 향후 51%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재단은 이에 대한 입장문을 발표했다. 입장문에서 재단은 "전자 게임 분야는 유망한 고성장 분야 중 하나이기 때문에 미래의 개발·성장에 대한 실질적인 잠재력을 가졌다"며 "이번 투자는 지적 자본 개발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청소년의 에너지를 끌어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적었다.

최대 75% 할인…에픽게임즈 스토어, 블랙 프라이데이 2020 세일 진행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에픽게임즈 스토어의 다양한 게임을 할인 판매하는 ‘블랙 프라이데이 2020 세일’을 12월 3일까지 진행한다. 주요 할인 품목은 다음과 같다. ▲와치독 리전 - 25% ▲월드워 Z GOTY 에디션 - 70% ▲GTA5 - 50% ▲스타워즈 스쿼드론 - 40% ▲레드 데드 리뎀션 2 얼티밋 에디션 - 40% ▲고스트러너 - 20% ▲모탈 셸 - 10% 등

한편, 풋볼매니저 시리즈의 최신작 풋볼매니저 2021도 출시했다.

인천테크노파크, 2020 인천 e스포츠 챌린지 대회 개막

인천테크노파크는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인천TP 가 주관하는 '2020 인천 e스포츠 챌린지 대회를 개막했다. 이 대회는 인천 지역의 e스포츠 저변 확대와 청소년 및 일반 시민의 여가문화 정착을 위해 개최되는 국제 e스포츠 대회다. 프로 대회 ‘인천 챌린지 컵’과 아마추어 대회 ‘인천 e스포츠 아마추어 챌린지’로 나누어 진행한다.

이번 ‘인천 챌린지 컵’은 27일, 28일 진행한다. 한국, 일본, 대만, 홍콩의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프로팀 16개 팀이 참가해 우승 트로피와 총상금 8000만원을 놓고 겨룬다. 총상금 500만원 규모로 진행하는 ‘인천 e스포츠 아마추어 챌린지’는 전국 직장인을 대상으로 승부를 가리는 ‘리그 오브 레전드’ 경기와 초등, 중등, 고등학생들이 참여하는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경기 두 종목으로 열린다.

◇ 신작 게임·콘텐츠 추가(업데이트) 소식

좀비 세상에서 살아남아라…릴리스게임즈 신작 파라이트84 정보 최초 공개

파라이트84 소개 영상 / 파라이트84 유튜브 채널

릴리스 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게임 ‘파라이트84(Farlight84)’ 관련 정보를 공개했다. 이 게임은 세계 종말을 맞이한 미래 세상을 배경으로 한 서바이벌 슈팅 게임으이다. 이용자는 사이버 좀비 바이러스로 함락된 세상에서 끝까지 살아남기 위해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고, 다채로운 아이템을 수집하며 생존을 위해 치열한 전투를 펼치게 된다. 탐험으로 얻은 아이템과 전투 종료 후 획득한 전리품을 이용해 쉼터를 구축할 수 있고, 쉼터에서 무기를 제조하거나 친구를 초대할 수도 있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M 심연의 각성’에 새 지역 ‘달의 호수’ 추가

라그나로크M 심연의 각성 이미지 / 그라비티
라그나로크M 심연의 각성 이미지 / 그라비티
그라비티는 모바일게임 ‘라그나로크M 심연의 각성’에 새 지역 ‘달의 호수’와 콘텐츠 ‘성역대전’ 등을 공개했다. 새 지역 ‘달의 호수’는 메인 스토리 10장의 주요 무대가 되는 지역이다. Base 레벨 130 달성 후 프론테라에서 관련 퀘스트를 수행하면 진입할 수 있다. ‘성역대전’은 12명이 팀을 이루어 전투를 진행하는 PVP 콘텐츠로 제한시간 안에 상대팀의 기지를 파괴하거나 구조물에 더 많은 대미지를 입히면 승리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에 토벌 콘텐츠 ‘카이데스’ 추가

에픽세븐 카이데스 추가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 카이데스 추가 이미지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서브컬처게임 ‘에픽세븐’에 토벌 콘텐츠 ‘카이데스’를 선보였다. 카이데스는 에픽세븐의 5번째 토벌 던전이다. 새 스킬인 ‘위험도’와 ‘상처’를 사용하기 때문에 기존 토벌 보스들와 다른 공략법을 요구한다. ‘위험도’는 카이데스를 공격할 때 마다 공격한 개별 영웅의 위험도 수치가 증가하고 위험도 수치가 증가할수록 카이데스의 우선 공격 대상이 되며 받는 피해량도 늘어나는 스킬이다. 주력 영웅의 위험도 관리에 실패하면 토벌 공략 역시 실패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 위험도는 공격이 아닌 스킬을 사용해 초기화 할 수 있다. ‘상처’는 강력한 약화 효과를 발생시키는 스킬로 공격받은 아군은 피해량에 따라 ‘상처’가 발생해 매 턴마다 최대 50%까지 최대 생명력이 감소한다.

출시 시점에는 난이도 1단계부터 11단계까지 먼저 선보인다. 최상위 난이도인 12,13단계는 추후 선보인다.

넷마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세븐나이츠’ 협업 콘텐츠 추가

넷마블
넷마블
넷마블은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세븐나이츠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루디, 세인, 레이첼 등 세븐나이츠 영웅들의 파이터와 배틀카드가 새롭게 등장하며 델론즈와 아일린 등 2종은 오는 12월 3일부터 획득할 수 있다.

오시영 기자 highssa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