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1일 PC업계 신상품 소식과 관련 이슈를 모았다. 씨게이트는 차세대 엑스박스용 스토리지 확장 카드를 정식으로 출시했다. 마이크로닉스는 숫자 키패드를 갖춘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를 선보인다. 시놀로지는 대용량·고성능의 8베이 NAS 신모델을 발표했다.

씨게이트, 최신 엑스박스용 스토리지 확장 카드 정식 출시

씨게이트 엑스박스 시리즈 X·S용 스토리지 확장 카드 / 씨게이트
씨게이트 엑스박스 시리즈 X·S용 스토리지 확장 카드 / 씨게이트
스토리지 솔루션 전문기업 씨게이트(Seagate Technology)가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게임 콘솔 엑스박스 시리즈 X·S용 스토리지 확장 카드(Seagate Expansion Card)를 정식 출시했다.

이번 엑스박스용 스토리지 확장 카드는 차세대 엑스박스 콘솔에 최적화된 게임을 플레이할 때 ‘엑스박스 벨로시티(Xbox Velocity)’ 아키텍처가 적용된 내장 스토리지와 동일한 성능을 발휘하는 유일한 외장 스토리지 장치다.

세련된 디자인의 스토리지 확장 카드는 그래픽, 속도, 로딩 시간 또는 프레임 속도에 영향을 주지 않고 1TB의 용량을 추가하는 것은 물론, 직접 게임을 설치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최적화했다. 차세대 엑스박스용 스토리지 확장 카드는 3년 제한 보증을 지원하며, 하이마트에서 35만9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마이크로닉스, 신개념 텐키리스 키보드 ‘마닉 EX89 텐키리스프로’ 선봬

마이크로닉스 마닉 EX89 기계식 키보드 / 마이크로닉스
마이크로닉스 마닉 EX89 기계식 키보드 / 마이크로닉스
컴퓨터 주변기기 기기 전문기업 한미마이크로닉스(이하 마이크로닉스)가 87키의 장점과 104키의 장점을 모두 더한 89키 키보드 ‘마닉 EX89(MANIC EX89) 텐키리스프로 with 넘버패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최적의 게임 환경을 위해 키보드 오른쪽 숫자 키패드를 완전히 제거한 일반 텐키리스키보드와 달리, 마닉 EX89는 방향키 위 공간에 숫자 키패드를 배치해 게임은 물론, 문서업무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닉스가 직접 개발한 2세대 마닉 기계식 스위치를 탑재했으며, 게임에서의 빠른 반응을 위한 1000㎐의 폴링레이트를 지원한다. 최대 16만8000 색상을 표현하는 RGB 백라이트와 14가지 화려한 조명 모드로 화려한 시각 효과도 제공한다. 가격은 4만9800원이며, 출시를 기념해 구매자 전원에게 2만7000원 상당 게이밍마우스(마닉 MG501)를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시놀로지, 대용량·고성능 8베이 NAS ‘디스크스테이션 DS1821+’ 발표

시놀로지 디스크스테이션 DS1821+ / 시놀로지
시놀로지 디스크스테이션 DS1821+ / 시놀로지
네트워크 스토리지 솔루션 전문기업 시놀로지(Synology)가 11일 대용량, 고성능 데이터를 관리하고 저장하는데 특화된 고성능 하이엔드 8베이 NAS ‘디스크스테이션 DS1821+’를 정식으로 공개했다.

DS1821+는 AMD 쿼드코어 라이젠(Ryzen) 프로세서를 탑재해 이전 모델보다 컴퓨팅 성능을 2배 이상 높였으며, 시놀로지 SNV3400 NVMe SSD 캐시 드라이브 2개를 기본 탑재해 자주 사용하는 핫(hot) 데이터의 임의 처리 성능을 20배 이상 높였다.

10GbE 속도의 네트워크 카드를 2개까지 추가할 수 있으며, 대용량 HDD를 기본 8개, DX517 확장 유닛 2개 사용 시 최대 18개까지 확장할 수 있다. 엔터프라이즈급 성능과 보안성을 갖춘 다양한 백업 기능에 클라우드 백업을 연동한 하이브리드 백업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