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지 솔루션 전문기업 웨스턴디지털이 샌디스크(SanDisk) 브랜드의 모바일 주변기기인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Ixpand Wireless Charger)’ 2종을 출시한다. 자사 제품 라인업을 무선 충전 분야로 확대해 소비자들의 모바일 솔루션에 대한 수요를 맞춘다는 계획이다.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싱크 모델 / 웨스턴디지털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싱크 모델 / 웨스턴디지털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는 ‘Qi(치)’ 무선 충전 표준을 따르는 제품으로, Qi 표준을 따르는 스마트폰이나 웨어러블 디바이스 등을 케이블 연결 없이 10W 출력으로 무선 충전할 수 있다. 특히 대상 기기가 무선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이라면 최대 15W 출력으로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하다.

애플 제품은 아이폰8 및 상위 모델과 에어팟 프로, 삼성 제품은 갤럭시S7 및 상위 모델, 삼성 갤럭시 노트5 및 상위 모델을 지원하며, 기타 Qi 지원 핸드폰과도 호환된다. 사용 중인 스마트 기기에 보호 케이스를 장착한 경우, 케이스 소재가 금속이 아니면 장착한 상태에서도 무선 충전이 사용 가능하다. 안전한 충전과 배터리 보호를 위해 온도 조절, 이물질 감지, 적응형 충전 기능 등도 갖췄다.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는 충전 기능만 제공하는 일반 모델과, 데이터 백업 기능을 추가로 제공하는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싱크(Sync)’ 2가지 모델로 선보인다.

‘싱크’ 모델은 최대 256GB 용량의 자체 스토리지를 탑재해 무선으로 충전하면서 동시에 모바일기기로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자동으로 백업할 수 있다. 백업 과정을 자동화 및 간소화해 기존 수동 백업의 번거로움을 해결했으며, 사용자가 매번 의식하지 않아도 알아서 백업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15W 모델(일반형) / 웨스턴디지털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15W 모델(일반형) / 웨스턴디지털
사이람 찰라(Sairam Challa) 웨스턴디지털 샌디스크 제품 마케팅 매니저는 "많은 소비자가 모바일 중심 생활 속에서 항상 연결되고, 새로운 정보와 재미를 끊임없이 접하는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완전히 충전되고 백업된 모바일 기기에 의존하고 있다"라며 "샌디스크는 세계 최초로 자동 로컬 백업 기능을 갖춘 무선 충전기를 출시하며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소비자의 한층 편리한 생활을 지원하게 돼 기쁘다"라고 말했다.

샌디스크 아이익스팬드 무선 충전기 2종은 12일부터 국내 공식 수입사와 온라인 쇼핑몰 등 지정된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일반 모델은 5만9000원이며, ‘싱크’ 모델은 저장용량에 따라 64GB 모델이 11만9000원, 128GB 모델이 14만9000원, 256GB 모델이 19만 9000원이다. 두 제품 모두 2년 제한 보증을 제공한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