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핵심 솔루션으로 기업의 도입 확산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있는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솔루션의 현재와 미래를 분석하는 세미나가 열린다.

IT포털 데브멘토는 6월 25일 해외 수천여개 기업의 RPA 도입 현황을 분석한 결과보고서를 발표하는 ‘2021 RPA 쇼케이스: RPA 현재와 미래 분석’을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오토메이션애니웨어가 최근 수천 여개의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산업별 RPA 현황과 효과적인 구축방법론이 소개된다. 지승헌 오토메이션애니웨어코리아 상무는 RPA를 도입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발표한 후에 향후 1~2년 내 효과적인 RPA 구축방법론을 설명할 예정이다.

이어 조용호 SBI저축은행 과장은 SBI저축은행이 자료취합, 배분 및 서류 진위확인 등 문서에 대한 확인과 외부시스템과의 연계를 통한 업무에 RPA를 어떻게 적용했는지에 대해 발표한다. 최홍석 한국항공우주산업(KAI) 팀장은 한국항공우주산업의 경영관리, 결산지원 등 RPA 100개 과제 구축과 거버넌스 강화를 위한 RPA 포털 구축에 관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데브멘토 측은 "RPA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이후 꾸준하게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솔루션이다"라며 "SBI저축은행, 한국항공우주산업의 사례와 오토메이션애니웨어의 고객 분석 자료를 통해 RPA에 대한 새로운 인사이트를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