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언택트 소비 및 선물 트렌드에 맞춰 모바일 플랫폼 내 ‘선물하기’ 서비스를 론칭했다.

새롭게 선보인 예스24 모바일 ‘선물하기’는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직접 만나 안부 및 마음을 전하기 어려운 요즘 사용하기 좋은 비대면 서비스다. 상대방의 휴대전화 번호만 알고 있으면 간편하게 마음을 담은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예스24 모바일 앱(APP)에서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선택하고 ‘선물하기’를 통해 결제하면 상대방의 카카오톡 또는 문자로 메시지 카드가 발송된다. 선물을 받은 사람은 휴대전화로 전송된 메시지 내 ‘선물 받기’ 링크를 통해 메시지 카드 확인 및 선물 수령이 가능하다.

아울러 예스24는 ‘선물하기’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무료 선물 포장 쿠폰 증정 외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준비했다. ‘댓글 참여 이벤트’는 친구·가족 등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을 이벤트 페이지 내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선물하고 싶은 책과 홍삼 세트(3인), 마사지건(3인), 이솝 핸드워시(3인)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또한 응원/위로, 감사, 축하 등 주제별 사연을 남기면 YES24 회원들이 직접 선물하기 좋은 책을 추천해 주는 ‘선물하기 추천 Q&A 이벤트’도 진행된다. Q&A에 사연을 남기거나 책 추천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1000명에게는 YES상품권 1000원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최세라 예스24 도서사업본부 상무는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만나 안부를 전하거나 감사, 축하 등 마음을 전하기 어려운 요즘, 언택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예스24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소중한 사람들과의 교류가 어려운 상황인 만큼 조금이라도 따스한 마음을 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믿음 기자 mese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