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가볍고, 설치 나사가 바뀐 플레이스테이션5(PS5) 디지털 에디션이 출시됐다. 새롭게 등장한 PS5 디지털 에디션은 방열판이 이전보다 작아지고 무게는 줄지만, 더 뜨거워질 수 있다고 씨넷이 30일(현지시각) 전했다.

새로운 PS5 디지털 에디션의 방열판이 작아졌다. / 오스틴 에반스 유튜브 갈무리
새로운 PS5 디지털 에디션의 방열판이 작아졌다. / 오스틴 에반스 유튜브 갈무리
씨넷은 프레스스타트의 보도를 인용해 새로운 PS5 디지털 에디션이 현재 호주 및 아시아 일부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며 이 새로운 기기는 300그램 더 가벼워지고, 드라이버를 사용하지 않고 조정할 수 있는 베이스 스탠드 나사를 포함할 것이라고 전했다. 출시된 PS5에는 드라이버나 동전 또는 손톱을 사용해야 하는 나사가 있지만, 새로운 PS5 디지털 에디션에는 손으로 조일 수 있도록 그립이 있는 더 큰 나사가 있다고 설명했다.

유튜브 오스틴 에반스가 해부한 기존 PS5와 새로운 PS5 디지털 에디션의 내부를 담은 동영상을 보면 히트싱크가 이전 버전에 비해 작고 가벼우며 통풍구 수가 적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부품은 기기 냉각에 큰 역할을 하며, 두 콘솔의 온도 점검을 통해 신형 PS5 디지털 에디션이 2~5도 더 높게 구동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니가 PS5 디지털 에디션의 히트싱크를 교체한 이유는 분명하지 않다. 다만, 소니는 그동안 다소 값비싼 냉각 솔루션의 비용을 줄이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고 알려졌다.

새로운 PS5 디지털 에디션 영상 / 오스틴 에반스 유튜브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