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2’의 전투 시스템과 편의성을 업데이트 했다. 웹젠은 9월 9일 신작 모바일게임 ‘뮤 아크엔젤2’의 게임 서버를 열고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월드 플리퍼’를 국내와 글로벌에서 정식 출시했다. 9월 8일 게임가 소식을 모았다.

엔씨 ‘블레이드&소울 2’ 전투 시스템 및 편의성 개선

엔씨소프트(엔씨, NC)는 멀티플랫폼 MMORPG ‘블레이드&소울2(블소2)’의 전투 시스템과 편의성을 업데이트 했다. 엔씨는 ▲전투 중 장비(방어구, 장신구) 교체 ▲보스 몬스터 체력 표기 ▲안전지역 캐릭터 충돌 ▲광역 무공 판정 등 인게임 시스템을 대폭 개선했다. 이어 블소2에서 1차 ‘무공 개선’을 진행했다. 전투 밸런스에 대한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법종과 도끼가 사용하는 일부 무공의 시전 시간을 조정했다. 더불어 엔씨는 ‘문파대전’ 이벤트를 한다. 문파원들의 다양한 활동(출석, 기부, 레이드, 협행 등)에 따라 단계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웹젠 신작 ‘뮤 아크엔젤2’ 정식 출시

웹젠은 신작 모바일게임 ‘뮤 아크엔젤2’이 9월 9일 14시에 게임 서버를 열고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웹젠은 서비스 이후 혼잡을 방지하기 위해 사전 다운로드를 준비한다. 9월 9일 11시부터 게임앱을 사전에 다운받을 수 있으며, 사전예약 신청 인원 대상으로 별도의 알림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신작 ‘월드 플리퍼’ 글로벌 정식 출시

카카오게임즈는 신작 모바일 ‘월드 플리퍼’를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국내 및 글로벌로 정식 출시했다. 월드 플리퍼는 ‘플리퍼’를 조작해 캐릭터를 적에게 날려 보내는 액션 RPG다.

카카오게임즈는 월드 플리퍼의 정식 출시 기념 이벤트를 한다. ‘스타트 대시 미션’ 및 ‘스타트 대시 로그인 캠페인’을 실시해 참가자들에게 인게임 재화와 아이템을 선물한다. 더불어 글로벌 사전 예약 100만명 달성 보상으로 이용자에게 인게임 재화와 ‘★4[숲지기 아리사]’ 캐릭터를 증정한다. 마켓 사전등록 보상으로 ‘★4 이상 확정 뽑기 티켓’을 준다. 이 외에도 공식 커뮤니티인 다음 카페에서 회원 수 목표 달성 시,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성도석, ‘스태미나 회복약’ 등 인게임 재화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열고 있다.

그라비티 신작 ‘라그나로크 비긴즈’ 국내 CBT 마무리

그라비티는 PC 온라인 게임 신작 ‘라그나로크 비긴즈(Ragnarok Begins)’의 국내 비공개 테스트(CBT)를 9월 1일부터 7일까지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7일간 진행했다. 라그나로크 비긴즈는 라그나로크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PC MMORPG다. 기존에 없었던 횡스크롤 플레이 방식과 논타겟팅 액션을 적용해 PC게임 특유의 조작감을 느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그래픽의 경우 원작을 계승했다.

블리자드 ‘콜 오브 듀티: 뱅가드’ 멀티플레이어 세부 사항 공개, 베타 테스트 진행

블리자드는 11월 5일 출시 예정인 ‘콜 오브 듀티: 뱅가드’의 멀티플레이어에 대한 세부 사항을 공개했다. 세부 사항은 더 많은 게임 모드, 전투의 템포, 전술적 플레이를 가능하게 하는 병과 생성 및 총기 개조 시스템, 이용자 행동에 따라 반응하는 환경 및 사진처럼 사실적인 게임 속 세계, 특수 부대 기반을 마련한 다양한 배경을 지닌 영웅들 및 이들의 배경 파악에 도움이 될 게임 내 시스템이다. 여기에 출시 전 먼저 멀티플레이를 경험하는 멀티플레이어 오픈 베타를 이번 주말부터 플레이스테이션 사전 참여를 시작으로 두 주에 걸쳐 진행한다.

조이시티 ‘히어로볼 Z’ 신규 전투 콘텐츠 ‘차원 던전’ 업데이트

조이시티는 합체 액션 방치형 RPG ‘히어로볼 Z’에서 신규 전투 콘텐츠 ‘차원 던전’을 포함한 가을 시즌 업데이트를 했다. 차원 던전은 총 10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 신규 전투 콘텐츠다. 이용자는 매주 1개의 던전을 클리어할 수 있다. 레벨1부터 레벨6까지 총 6개의 난이도를 마련했다. 던전을 클리어 하면 난이도에 따라 엘리트 히어로, 루비, 차원 드론 등 풍성한 보상이 주어진다. 가을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한다. 특히 게임 접속 시 SSR 히어로를 매일 선물로 지급한다. 업데이트 이후부터 9월 22일까지 총 14개의 SSR 히어로를 획득할 수 있다.

크래프톤 PCS5 승자 예측 이벤트 ‘Pick’em 챌린지’ 시작

크래프톤은 ‘펍지(PUBG):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PCS)5’의 승자 예측 이벤트 ‘픽뎀(Pick’em) 챌린지’를 9월 8일 시작한다. 픽뎀 챌린지는 승자를 예측하고 성공하면 보상을 받는 이벤트다. 투표권은 아이템 구매 또는 PCS5 경기 시청 중 공개되는 코드를 통해 얻을 수 있다. PCS5의 승자 예측 이벤트는 ▲우승팀 예측과 ▲라이벌 투표인 ‘팀 페이스 오프(Team Faceoff)’ 두 가지로 진행된다. 우승팀 예측은 권역마다 일곱 팀까지 투표할 수 있다. 권역별 예측 성공 시 10만 EP(이스포츠 포인트)씩 획득한다. 투표는 9월 8일 배틀그라운드 13.2 업데이트 이후부터 PCS5 마지막 경기 시작 전인 9월 30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순위 예측 성공 시 획득하는 EP로 이스포츠 상점에서 10월 20일 오전 11시까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