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와콤이 ‘학원 선생님을 위한 비대면 강의’를 주제로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디지털 판서 프로그램 아이캔노트 이상열 개발자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온라인 세미나는 이번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는 디지털 판서 수업을 하는 학원 교사, 강사 등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21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90분간 와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하며, 와콤 태블릿 보유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다.

한국와콤이 교사 및 강사들을 위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 한국와콤
한국와콤이 교사 및 강사들을 위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 한국와콤
최근 교육업계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비대면 수업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 온라인 수업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 초중고등학교 교사는 물론, 학원 강사, 과외 교사에 이르기까지 태블릿 사용법과 관련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고 와콤 측은 밝혔다.

이에 와콤은 비대면 수업을 하는 교사 및 강사들을 위해 와콤 태블릿과 디지털 판서 프로그램을 활용해 효율적으로 실시간 온라인 강의와 강의 영상 제작 등을 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온라인 세미나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와콤의 액정태블릿 와콤 원과 디지털 판서 프로그램 아이캔노트를 활용해 태블릿을 처음 써보는 교사들도 손쉽게 디지털 판서를 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다.

강의 내용은 ▲아이캔노트의 다양한 기능 소개 ▲와콤 원에서 아이캔노트 사용법 ▲실시간 온라인 강의 방법 ▲아이캔노트를 활용한 강의 영상 제작 및 편집 방법 ▲디지털 판서 수업 가이드 등으로 구성된다. Q&A 세션에서는 아이캔노트 이상열 개발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된다.

김주형 한국와콤 대표는 "비대면 수업 환경이 확대되면서 다양한 교육 분야의 학원 선생님, 강사 등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는 분야와 범위가 점차 넓어지고 있다"라며 "수많은 학생을 대상으로 수업을 하는 학원 선생님들에게 더욱 효율적인 디지털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자 이번 온라인 세미나를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