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가 게이밍 퍼포먼스를 더욱 높인 게이밍 PC ‘리전(LEGION)’의 6세대 라인업을 출시했다.

레노버 리전 6세대는 노트북 4종(리전 5i 프로, 리전 7i, 리전 5i, 아이디어패드 게이밍 3i)과 고성능 게이밍 데스크톱 ‘리전 T7i’ 등 총 5종으로 구성됐다. 접근성이 높은 엔트리급 모델부터 게임 마니아를 위한 하드코어급까지 다양한 제품으로 선보여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국레노버가 TGP 값을 높인 ‘리전 6세대’ 게이밍 PC 라인업을 출시했다. / 한국레노버
한국레노버가 TGP 값을 높인 ‘리전 6세대’ 게이밍 PC 라인업을 출시했다. / 한국레노버
리전 6세대는 엔비디아의 최신 지포스 RTX 30시리즈 그래픽과 인텔의 최신 11세대 코어 H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CPU와 GPU를 동시에 조절하는 ‘리전 AI 엔진’이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의 성능을 최대 98%까지 끌어올린다.

특히 이번 리전 6세대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전반에서 TGP(Total Graphics Power) 값을 높여 최상급 게이밍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TGP는 그래픽카드에 공급하는 최대 전력량을 뜻한다. 동일한 그래픽카드라 하더라도 TGP 값이 높을수록 더 높은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리전 6세대는 레이 트레이싱, DLSS 3.0 등 최신 기술을 탑재한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의 그래픽 퍼포먼스를 최대한으로 끌어냄으로써 게이머에게 더욱 쾌적한 게이밍 경험을 선사한다. 지포스 RTX 3080을 탑재한 6세대 리전 7i 모델의 경우, 최대 165W의 TGP 값을 지원한다.

레노버 6세대 리전 7i 게이밍 노트북 / 레노버
레노버 6세대 리전 7i 게이밍 노트북 / 레노버
여기에 레노버 고유의 발열 제어 시스템 ‘콜드프론트 3.0’을 적용해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하면서 발열과 소음은 최소화했다. 그 결과 리전 6세대는 이전 세대 대비 최대 1.5배 향상된 성능에 초당 프레임 수는 80% 증가했다. 공기 흐름 또한 20% 이상 향상돼 발열 제어 능력이 향상됐다.

게임이 실제로 구현되는 디스플레이도 기존 16:9 비율보다 넓은 16:10 QHD(2560x1600 픽셀) 비율의 디스플레이를 지원해 더 넓은 시야를 제공한다. 90%의 활성 영역 비율로 몰입감을 높였으며, 최대 500니트(nit)의 밝기와 165㎐의 고주사율을 지원해 반응이 빠르고 잔상이 적은 게임 화면을 즐길 수 있다. sRGB 100%의 색재현률은 게임 및 영상의 색상을 더욱 정확하게 표현한다.

레노버 6세대 리전 5i 프로 게이밍 노트북 / 레노버
레노버 6세대 리전 5i 프로 게이밍 노트북 / 레노버
그 외에도 ▲100% 안티고스팅 기능과 빠른 응답속도로 정확성을 높인 리전 트루스트라이크(TrueStrike) 게임 사양 키보드 ▲클릭 한 번으로 하이브리드 모드와 GPU 오버클럭 모드 등을 전환할 수 있는 레노버 밴티지(Lenovo Vantage) 앱 ▲풍부하고 생생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나히믹 오디오 등 게임 플레이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구성과 지원 소프트웨어를 갖췄다.

김윤호 한국레노버 김윤호 대표는 "우수한 TGP 값을 자랑하는 리전 6세대 게이밍 노트북은 최신 지포스 RTX 30시리즈 그래픽과 최신 11세대 인텔 코어 H 시리즈 모바일 프로세서, 고사양 모델에 적용된 16:10 QHD 화면 등 성능은 물론 하드웨어적으로도 더욱 업그레이드됐다"라며 "‘게이머 우선’을 표방하는 레노버의 철학에 따라 게이머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 더욱 강력한 성능으로 몰입감 넘치는 최고의 게이밍 경험을 선사하고, 하드코어부터 엔트리급까지 다채롭게 구성된 라인업으로 최적의 선택 옵션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레노버는 리전 6세대 신제품 출시를 기념, 26일부터 11월 30일까지 G마켓에서 리전 6세대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리전 6세대 제품을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시크릿랩 게이밍 의자를 증정하며, 추가로 할인과 사은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최용석 기자 redpries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