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을 위한 자율규제 강령 개정안’ 설명 자료를 29일 공개했다.

설명 자료는 5월 27일 자율규제 강령 개정 선포의 후속 조치다. 12월 1일 자율규제 강령 개정 시행을 앞두고 사업자 이해를 도모하고 자율규제 준수율을 높이기 위해 제작됐다.

공개된 자율규제 강령 개정 설명 자료는 ▲자율규제 연혁 ▲주요 개선사항 ▲주요 준수사항 ▲Q&A 등 총 4개의 챕터로 구성됐다. 주요 개선사항에는 자율규제 강령 신구 대비를 통해 자율규제 대상 범위 확대 및 확률 정보 공개 수준 강화 내용을 한 눈에 파악하도록 했다. 또한 유료 캡슐형·강화형·합성형 등 각 유형별 콘텐츠 및 개선된 확률 정보 표시 방법을 예시로 들었다. 자율규제 강령 개정 적용을 앞두고 사업자 혼란을 최소화했다.

주요 준수사항에서는 각 콘텐츠를 운용함에 있어 금지되는 행위 등을 상세하게 담았다. Q&A에서는 자율규제 강령 개정 적용에 앞서 사업자들이 궁금증을 가질 만한 내용을 모아 설명했다.

강신철 한국게임산업협회장은 "이후에도 사업자들의 문의에 성실히 답하고 개정된 자율규제 강령이 잘 정착하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율규제 강령 개정 설명 자료는 게임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게임협회는 설명 자료 외 추가적인 문의 사항도 홈페이지를 통해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