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치뤄졌다. 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이 자유를 만끽한다. 이통3사는 수험생을 신규 고객으로 확보하기 위해 프로모션 경쟁을 치열하게 펼친다. 주요 여가 시설 쿠폰과 인기 전자 제품을 경품으로 내놓는가 하면, 신세대에 인기있는 쿠폰을 더한 혜택을 제공한다. 당연한 말이지만, 휴대폰을 교체하려는 수험생은 각사가 제공하는 혜택을 비교해 더 이득인 곳을 택하는 것이 좋다.

SK텔레콤 모델이 수험생 프로모션을 홍보하고 있다. / SK텔레콤
SK텔레콤 모델이 수험생 프로모션을 홍보하고 있다. / SK텔레콤
19일 이통 업계 한 관계자는 "과거보다 수험생 인구가 줄어들면서 가입 효과가 줄긴 했지만, 여전히 수능은 신규 가입자를 늘릴 수 있는 주요 이벤트 시기다"며 "매년 이통 3사는 여러 프로모션을 진행해 왔고 올해도 마찬가지다"고 말했다.

이동통신 업계는 18일 진행된 수능에 맞춰 수험생 대상 프로모션에 나섰다. 수능을 마친 후 휴대폰을 새로 교체하는 수험생 비중이 높다 보니 가입자를 확보하기 위한 유치전에 돌입했다.

아이패드·갤럭시워치4에 오션월드 종일권까지

전자 제품에 관심이 높은 수험생이라면 SK텔레콤과 LG유플러스 행사에 관심을 두면 좋다.

LG유플러스는 수험생 가입자를 대상으로 LG그램과 아이패드미니 6세대를 경품으로 내놨다. 수험생 응원 행사인 수우파(수능이 끝난 우리 모두 파이팅)도 진행해 메시지를 남긴 이를 대상으로 아이폰13프로와 애플워치7 등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수험생이 택한 단말 제조사의 주력 전자 기기를 경품으로 내놨다. SK텔레콤에서 아이폰을 개통한 수험생은 애플TV와 에어팟 3세대를, 갤럭시 개통 수험생은 갤럭시북 프로와 갤럭시워치4를 노려볼 수 있다.

휴식과 여행을 원하는 수험생은 KT 행사에 주목하면 좋다. KT는 수험생 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휘닉스파크 시즌패스와 오션월드 종일권,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 모델이 수험생 프로모션을 홍보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모델이 수험생 프로모션을 홍보하고 있다. / LG유플러스
신세대 겨냥한 브랜드만 쏙쏙 모은 쿠폰 혜택도

이통 3사는 추첨 행사 외에 각종 사은품과 쿠폰 혜택도 제공한다.

사은품을 선호하는 수험생은 SK텔레콤 혜택이 적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자사 온라인몰인 티다이렉트샵에서 가입한 수험생을 대상으로 아이리버 블루투스 이어폰과 로지텍 블루투스 키보드, 몽블랑 노트북 등의 사은품 중 1개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가입하면 텀블러와 에코백 등의 스타벅스 굿즈와 충전기 세트를 제공한다.

갤럭시 단말을 사려는 수험생이라면 LG유플러스 혜택이 쏠쏠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자사 온라인몰인 유샵에서 갤럭시Z플립3와 갤럭시Z폴드3를 구매한 수험생에게 귀호강 플렉스 패키지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갤럭시버즈2와 관련 액세서리 살 수 있는 할인 쿠폰으로, 24만9000원 상당이다.

쿠폰 쓰기를 선호한다면 KT 혜택을 살피면 좋다. KT는 2000년생에서 2004년생 가입자 3명이 모이면 선착순으로 브랜드 쿠폰 11종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신세대 가입자를 위한 행사인 만큼 에뛰드와 브랜디, 하이버, 게임박스 등의 브랜드를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젊은 세대에 주목을 받는 복합문화공간(그라운드 시소)의 전시회 쿠폰도 제공한다.

김평화 기자 peaceit@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