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AI Pack(AI 팩) 개발 고도화를 위해 전 직군에 걸친 대규모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AI 시장과 연구 생태계를 넓히고 있는 업스테이지는 대규모 채용을 통해 AI 개발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채용된 인원은 업스테이지의 핵심 프로덕트인 AI 팩 기술 고도화를 위한 개발에 참여할 수 있다. 모집 부문은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AI 리서치 엔지니어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AI 글로벌 레지던시(인턴) ▲히어로즈(Heroes) 등이다. 전 직군을 포함해 20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AI 글로벌 레지던시는 개발 실무 리더들과 세계 최고의 AI 기술 개발을 할 수 있고, 캐글 그랜드 마스터와 캐글 대회 도전 기회도 얻게 된다. 히어로즈는 전사 운영 및 사업 조직으로 AI 비즈니스에서 꼭 필요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채용은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진행된다. 모집 절차는 서류를 접수한 후 ▲온라인 알고리즘 코딩 테스트 ▲기술 인터뷰 ▲컬쳐 인터뷰 ▲최종 인터뷰 순으로 진행된다.

김성훈 대표는 "업스테이지는 뛰어난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개발 중인 AI 통합 솔루션의 가능성을 인정받으며 시리즈A 투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핵심 과업인 AI 팩 개발에 주력 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AI 시장에서 업스테이지와 함께 미래 AI 산업 분야 혁신을 이끌 지원자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업스테이지는 최근 설립 1년 만에 시리즈A단계에서 316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전세계 600만 명의 머신러닝 개발자들이 참여하는 AI 경진대회 캐글(Kaggle)에서 8개의 금메달을 수상했으며, 창업 후 1년간 ACL, EMNLP 등 국제AI 학회를 통해 총 8편의 논문을 출판하는 등 AI 연구 성과를 내고 있다.

이윤정 기자 ityoo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