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에듀테크 솔루션 기업 키즈룹이 ‘2021년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 유망 기업’에 선정됐다.

30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홀론아이큐(HolonIQ)가 발표한 ‘2021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 유망기업'에 선정된 키즈룹은 ▲체계적인 학습 관리 시스템인 LMS(learning management system)로 교사 행정 업무 간소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학생 개인 맞춤형 학습 생태계 지원 등이 큰 비중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2021년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 유망 기업’ /  홀론아이큐 제공
‘2021년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 유망 기업’ / 홀론아이큐 제공
홀론아이큐는 보고서를 통해 "키즈룹, 아타마플러스, 클래스팅, 클래싱과 같은 기업의 교육 환경이 특히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키즈룹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인지, 학습, 행동 등의 데이터를 분석, 모든 학생에게 맞춤형 학습을 제공한다. 온라인 인터랙티브 자료 제작 및 관리를 지원하는 콘텐츠 관리 시스템(CMS)과 수업 일정과 학생을 관리하는 학습관리 시스템(LMS)을 통해 교사, 학생 및 학부모, 교육 기관에 최적의 교육 환경을 지원하고 있다.

키즈룹은 ‘2021 동아시아 에듀테크 150 스타트업’ 외에도 ‘2020 에듀테크 혁신 브랜드’로 선정됐으며, ‘2021 대한민국 인공지능(AI) 대상’에서 교육 비용을 줄이고 모든 학생에게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교육플랫폼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이윤정 기자 ityoo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