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랜스TV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 ‘불라방’의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특집편이 10일 만에 누적 135만명이 시청했다고 30일 밝혔다.

▲불라방의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특집편이 10일 만에 누적 시청 135만명을 넘겼다. / 불라방
지난 21일과 27일 삼성닷컴 공식몰에서 진행된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불라방의 주인공인 SF9 인성과 배우 한채영이 출연해 누적 시청자수 약 54만명, 좋아요 25만회를 기록했다.

불라방은 유튜브 오리지널 콘텐츠와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가 결합된 IP 커머스로, 배우 한채영과 SF9 인성 등 두 주인공이 가전, 뷰티, 패션 등 최고의 브랜드들과 가격, 구성을 협상 소비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과정을 유쾌하게 담은 유튜브 콘텐츠다.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서 소비자와 직접 눈높이 소통과 판매를 진행하는 등 최근 유행하는 콘텐츠 커머스의 대표 주자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불라방의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 특집편에서는 59만원에 구매할 수 있는 비스포크 큐커를 0원에 구매할 수 있는 마이큐커플랜 파격딜로 구성해 방송 전부터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방송 중 비스포크 큐커를 구매한 모든 소비자에게는 프레시지, 마이셰프, 청정원, 풀무원, 동원, 오뚜기, 앙트레, 캐비아, 랭킹닭컴, 테이스티나인, hy 등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의 11개 파트너 식품사의 자사몰에서 사용 가능한 1만원 상당의 포인트도 지급했다.

또한, 라이브 중 구매 고객 선착순 200명에게는 삼성전자 파트너 식품사의 밀키트 또는 간편식 중 1개를 랜덤으로 증정하고, 사전알림 신청한 고객 중 100명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 푸짐한 라이브 전용 혜택도 제공했다.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큐커는 밀키트와 가정간편식(HMR)을 쉽고 편리하게 조리할 수 있는 신개념 조리기구로 그릴,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토스터 등 4가지 조리기기 기능을 고루 갖췄으며, 간편한 조리 방법으로 1인 가구 및 신혼가구, 다인가구 등에 만능인 주방가전으로 주목받고 있다.

색상 또한 글램 화이트, 글램 베이지, 글램 썬옐로우, 글램 핑크, 블랙 등 다양한 5가지 중 고객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는 점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글랜스TV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 불라방은 2021년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와의 협업 시즌1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2022년 2월경 새로운 구성과 출연자로 불라방 시즌2를 런칭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하순명 기자 kidsfoca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