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 ITM이 내부회계 관리 제도의 IT 통제와 감사 대응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겨냥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폴라리스오피스와 손잡았다.

GS ITM은 폴라리스오피스와 내부회계 관리 솔루션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GS ITM의 내부회계 관리 전문 솔루션 '유스트라 ICS(U.STRA ICS)'와 아틀라시안의 IT 서비스 관리(ITSM) 솔루션 '지라 서비스 매니지먼트'를 기반으로 포괄적 협력을 추진한다. GS ITM의 유스트라 ICS는 평가 모집단 데이터 자동 연계, 맞춤형 통제항목 관리 등의 기능을 바탕으로 감사 대응 업무의 효율성을 개선하는 SaaS형 내부회계 관리 전문 솔루션이다.

조재연 GS ITM 본부장(왼쪽)와 이해석 폴라리스오피스 사업본부장 / GS ITM
조재연 GS ITM 본부장(왼쪽)와 이해석 폴라리스오피스 사업본부장 / GS ITM
솔루션 상호 공급과 연동, IT 컨설팅 공동 제공, 공동 마케팅과 프로모션 진행을 통해 기업의 내부회계 관리 제도 대응을 지원하고 고객군 확대에 나선다. 특히 정보시스템의 개발, 운영, 유지보수와 같은 정보기술 일반통제(ITGC) 영역에서 양사의 IT 역량을 결합해 상장기업의 실효성 있는 전략 수립을 돕는다.

폴라리스오피스와의 이번 협력을 통해 IT 환경 통제 강화와 전문성 제고를 꾀한다.

조재연 GS ITM 본부장은 "신(新)외감법에 따라 많은 기업이 내부회계 관리 제도의 IT 통제와 감사 대응에 어려움을 겪는다"며 "ITSM 컨설팅 경험을 보유한 폴라리스오피스와의 협력은 유스트라 ICS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의 고민을 해소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이해석 폴라리스오피스 사업본부장은 "양사 간 솔루션 연동과 더불어, 마케팅과 프로모션에 이르는 협업을 통해 강화된 내부회계 관리 제도에 대응 가능한 시스템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류은주 기자 riswell@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