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로스만스는 16일 GPTW 코리아(Great Place to Work Korea)의 ‘2022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BAT의 국내 제조공장인 BAT 사천공장도 함께 인증을 획득했다고 전했다.

GPTW 인증 로고. / BAT로스만스
GPTW 인증 로고. / BAT로스만스
GPTW 코리아는 미국 GPTW연구소의 한국지사로, 국제 표준 모델인 ‘신뢰경영지수’(Trust Index)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일하기 좋은 기업을 평가 및 선정하는 글로벌 컨설팅 기관이다. ‘신뢰경영지수’ 설문조사는 믿음(Credibility), 존중(Respect), 공정성(Fairness), 자부심(Pride), 동료애(Camaraderie) 등 총 5가지 항목에 60개의 문항으로 구성된다.

BAT로스만스는 이번 설문조사의 거의 전 항목에서 참가 기업 평균 이상을 기록하며 기업문화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BAT로스만스 직원 중 90%가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공정하게 대우받고 있으며, 92%는 직원들이 회사가 일하기 좋은 환경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고 답하며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고 설명했다.

BAT로스만스 인사담당자는 "이번 인증에 안주하지 않고 더욱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들어 나가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