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쇼핑 영상 큐레이션 서비스 ‘쓱티비(SSG.TV)’ 운영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쓱티비에서 만나볼 수 있는 콘텐츠는 7가지다. 소비자 관심도가 높은 트렌드나 재미 요소를 더한 정보 위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SSG닷컴은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신세대를 겨냥한 영상 3가지를 새로 기획했다.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 인기 패션, 뷰티 브랜드를 제안하는 ‘워너비’, 줄 서야 먹을 수 있는 맛집의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소개하는 ‘힙스토랑’, 쓱닷컴 바이어가 엄선한 추천 상품과 실제 사용기를 생생하게 담아낸 ‘MD톡’을 공개한다.

쓱티비. / SSG닷컴
쓱티비. / SSG닷컴
장보기, 라이프스타일 인기 상품 소개 영상도 함께 담았다. 시각적인 즐거움에 초점을 둔 먹거리 상품 소개 채널 '마이테이블', 뷰티·반려 등 감성 라이프스타일 상품 추천 채널 '라이프'를 선보인다.

상품의 디테일을 모델 체험 영상 형태로 구현해 매장에 방문한 듯한 느낌을 주는 ‘트라이온(Try On)’도 만나볼 수 있다.

SSG닷컴은 콘텐츠 시청과 상품 구매를 연계한 비디오 플레이어도 개발했다. SNS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15초 단위의 숏폼 콘텐츠처럼 좌우로 넘기며 다음 영상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시청 도중 연관 상품이 노출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정아 SSG닷컴 콘텐츠팀장은 "신선식품부터 하이엔드 명품에 이르는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지속 다각화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