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놀로지가 27일 인터넷 성능과 보안 기능이 강화된 와이파이(Wi-Fi) 6 라우터 ‘RT600ax’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SRM(Synology Router System) 1.31 운영체제도 RT6600ax에 탑재된다.

시놀로지 Wi-Fi 6 라우터 ‘RT600ax’ / 시놀로지
시놀로지 Wi-Fi 6 라우터 ‘RT600ax’ / 시놀로지
RT6600ax는 향상된 데이터 인코딩, 빔포밍, 스케줄링 및 신호 절연을 통해 더욱 안정적인 와이파이를 제공한다. WAN 또는 LAN 구축을 위해 구성 가능한 2.5GbE 포트를 통해 사용자는 멀티 기가비트 인터넷 연결 또는 고성능 장치는 물론 고속 무선 백홀을 활용할 수 있다.

제품에는 쿼드 코어 1.8GHz 프로세서가 장착돼 있어 여러 장치가 연결돼 있고 모든 기능이 활성화된 경우에도 연결 속도가 빠르고 작업을 빠르게 수행할 수 있다.

트라이 밴드 기술은 스마트 연결과 함께 작동해 장치 구축을 최적화하고 데이터 전송 병목 현상을 제거한다. 새롭게 사용 허가된 5.9GHz2 스펙트럼과 호환되므로 80MHz 및 160MHz에서 DFS가 아닌 채널을 지원해 무선 처리량이 6.6Gbps로 확장되고 더욱 증가된 동시 연결 수와 더욱 빨라진 VPN 서버 성능을 제공한다.

SRM에 탑재된 안전 접속 기능(Safe Access)을 통해서는 통제 기능에는 인터넷 사용 시간 제한(스케줄 기준 또는 할당량 기반 시스템에 따라), 허용/차단 목록을 통한 전체 범주의 웹사이트나 특정 도메인 필터링, 유튜브, 구글, 빙 등의 안전 검색 옵션을 사용해 부적절한 검색 결과 제한 등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트래픽 제어도 가능하다. 사용 가능한 대역폭을 연결된 장치 간에 분배해 특정 요구 사항이 발생하면 단일 클라이언트나 응용 프로그램의 우선 순위를 지정할 수 있다.

SRM의 동반 모바일 앱인 DS라우터는 이동 중에도 향상된 네트워크 관리 환경을 제공한다. 2.0 버전은 새 무선 네트워크 생성, 웹 필터링 및 부모 통제 설정, 트래픽 제어 구성표 설정 등 이전 SRM만의 기능을 이제 스마트폰에도 제공한다.

조상록 기자 jsrok@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