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는 모바일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서머너즈 워:크로니클’ 출시를 기념해 데브시스터즈의 ‘쿠키런:킹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호요버스가 오픈월드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원신’의 3.0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2022년 8월 셋째주 소식을 모았다.

◇게임사 동향

넥슨, ‘메이플스토리 X 방탄소년단 진’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공개

넥슨이 PC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와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진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 ‘출근용사 김석진’ 2화를 공개했다. 이번 회차에서는 진이 메이플스토리 기획회의에 참여해 자신의 아이디어를 발표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와 함께 넥슨은 테스트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메이플스토리 X 방탄소년단 진’ 콜라보레이션 이벤트 중 일부를 공개했다. 사냥 중 획득한 알파벳 아이템을 모아 진의 애칭 ‘월드와이드 핸섬’ 문구를 완성해 진 NPC에게 제출하면 보상을 지급하는 등 진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다양한 이벤트들을 예고했다. 이 외에도 진이 직접 디자인했던 잠옷이 메이플스토리 코디 아이템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정식 업데이트는 오는 25일 공개될 예정이다.

호요버스, ‘원신’ 3.0 버전 업데이트 오는 24일 실시

호요버스는 오픈월드 액션 RPG ‘원신’의 3.0 버전 업데이트를 24일 실시한다. 먼저 이번 업데이트로 4번째 지역인 수메르를 공개한다. 리월의 서쪽에 위치한 수메르는 열대우림과 사막 두 지역으로 구성된다. 플레이어는 울창한 열대우림 및 오르모스 항구를 포함한 여러 정착지를 탐험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풀 원소 및 새로운 플레이어블 캐릭터인 ‘타이나리’와 ‘콜레이’를 선보인다.

전반 이벤트 기원에서는 타이나리, 콜레이, 종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감우와 산고노미야 코코미의 재등장과 함께 양손검을 사용하는 수메르의 상인 ‘도리’가 기원에 등장한다. 이 외에도 나무왕의 가호, 특급 가열 램프 프로토타입, 낚싯줄 안정 장치 등 벌목, 요리, 낚시에 필요한 새로운 도구를 추가하며 최적화 작업을 통해 편의성도 개선할 계획이다.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공식 온라인 스토어 오픈

네오위즈가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오픈했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다양한 공식 굿즈를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굿즈들은 게이밍 데스크 패드와 아크릴 스탠드 2종, 리스펙트 왕관 쿠션 2종 등 총 5종이다. 해당 상품은 29일 오후 12시까지 약 2주간 예약 주문을 받는다. 구매 수량은 제한이 없다. 판매 종료 후 제작기간을 거쳐 10월 초부터 순차 배송한다. 이번 예약 주문 이후에는 클리어와 페일 모습으로 만든 캐릭터 쿠션 2종에 대한 선주문이 진행할 예정이다.

컴투스홀딩스,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제노니아 나이츠 시나리오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가 2022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제노니아 나이츠 시나리오를 추가했다. 시나리오는 주인공 카엘이 훈련을 통해 몬스터를 물리치고 레벨을 올려 능력치를 높이는 방식이다. 시나리오 개선을 통해 카엘의 레벨업 한도는 기존 10레벨에서 13레벨로 늘어났다. 새로운 레벨 달성하면 추가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몬스터를 물리치면 얻을 수 있는 SP와 G포인트도 상향된다. 특화 트레이너들의 공격력이 높아져 더 많은 몬스터를 사냥하고 강력한 선수를 육성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는 이 외에도 제노니아 나이츠 특화 트레이너 ‘킨슬리’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 시작

펄어비스가 17일부터 검은사막 신규 이용자간 대전(PVP) 콘텐츠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을 시작했다. 솔라레의 창은 장비 격차 없이 동일한 장비로 겨루는 3대3 매칭 PVP 콘텐츠다. 올해 6월 프리 시즌 이후 약 2개월 만에 정규 콘텐츠로 선보여졌다. 해당 콘텐츠는 60레벨 이상 전승/각성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정규 시즌에 맞춰 이용자가 각 캐릭터를 연습할 수 있는 ‘연습모드’도 추가했다. 향후 파티원과 함께 연습모드에 참여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펄어비스는 솔라레의 창 정규 시즌 오픈에 따라 스페셜 접속 보상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블리자드,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 오는 9월 사전 패치 시작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9월 1일 '월드오브워크래프트: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의 사전 패치를 시작한다. 캐릭터 개편과 밸런스 조정, 업적 시스템, 주문각인 전문기술, 스톰윈드 및 오그리마 지형 업데이트가 포함된 리치 왕의 분노 클래식 시스템이 우선 적용된다. 이와 함께 새로운 직업인 ‘죽음의 기사’ 캐릭터를 생성해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사전 패치와 함께 9월 8일부터 15일까지 좀비 역병 이벤트, 15일부터 정식 출시일인 오는 27일까지 스컬지 침공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외에도 사전 패치 기간 동안 월드오브워크래프트를 처음 플레이하거나 복귀하는 이용자 대상 경험치 50% 증가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나리타 타이신’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가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의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나리타 타이신’을 업데이트했다. 나리타 타이신은 날카롭고 반항적인 우마무스메로 위닝 티켓, 비와 하야히데 등과 동기이자 친구다. 이번 캐릭터 추가와 함께 ‘SSR [누르고 참으려 해도 계속 불타는 것] 야에노 무테키’, ‘SR [추천하는 책이 있어요!] 젠노 롭 로이’, ‘R [트레센 학원] 야에노 무테키’, ‘R [트레센 학원] 젠노 롭 로이’ 등 서포트 카드 4종도 추가했다. 이 외에도 위닝 티켓을 주인공으로 하는 메인스토리 제3장 ‘꿈을 붙잡는 특별급행권’도 공개했다.

라인게임즈, 게임스컴 출격…’퀀텀 나이츠’ 전격 공개

라인게임즈가 24일부터 독일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리는 게임스컴에 참가한다. 올해 행사에서는 현재 개발 중인 PC온라인 신작 ‘퀀텀 나이츠’의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한다. 퀀텀나이츠는 스페이스다이브게임즈가 개발하는 3인칭 슈팅(TPS) 루트슈터 장르의 PC 온라인 게임이다. 마법과 총기가 조화된 중세 판타지 오픈월드가 배경이다. 슈터의 전투 메커니즘과 경쾌한 이동 시스템 등이 결합된 전투를 플레이할 수 있다. 라인게임즈는 오는 2023년 퀀텀 나이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그라비티, 19일부터 ‘라그나로크 아레나’ CBT 실시

그라비티가 19일 라그나로크 온라인 20주년을 기념해 국내 출시 예정인 트릴로지 타이틀 중 두 번째 타이틀인 시뮬레이션 역할수행게임(SRPG) ‘라그나로크 아레나’의 국내 비공개시범테스트(CBT)를 시작했다. 라그나로크 아레나 수집형 RPG의 카드 시스템과 RPG의 성장 요소를 갖춘 게임이다. 5월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중화권에 선출시해 게임성도 검증했다. 그라비티는 이번 CBT 기간 동안 하루에 2차례 보상을 지급하는 ‘푸시 선물 이벤트’, 필요한 아이템을 직접 골라 받을 수 있는 ‘선택! 필요 아이템 이벤트’ 등 총 5종의 이벤트도 실시한다.

송가영 기자 sgy0116@chosunbiz.com

관련기사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