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23일 ‘물총 대결’, ‘제트 스키’, ‘해상 보트’, ‘분수대’ 등 ‘물’을 테마로 한 놀이기구 4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해적의 바다’ 테마 구역에서 만나볼 수 있는 ‘스플래쉬 배틀(Splash Battle)’은 해적선 모양의 배에 탑승해 물총 대결을 즐길 수 있는 놀이기구다.

웨이브 레이서.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웨이브 레이서.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
레고 시티 구역에는 보트로 물 위를 가로지르며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는 수중 놀이기구 2종이 마련됐다. ‘해상 경비 아카데미’는 탑승객이 직접 보트를 운전하면서 다양한 장애물을 피해 돌아오는 놀이기구다. 어린이는 놀이기구를 체험하며 보트 운전법 등을 익힐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제트 스키 형태의 ‘웨이브 레이서’는 직접 운전하며 파도를 즐기다가 수면 위로 터져 나오는 해저 폭탄을 피하면서 스릴을 만끽할 수 있다.

레고랜드 입구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브릭토피아 테마 구역에서는 미취학 연령대의 어린이들을 위한 바닥 분수 어트랙션 ‘듀플로 스플래쉬’를 만나볼 수 있다.

28만 제곱미터 규모의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브릭스트리트 ▲브릭토피아 ▲레고 캐슬 ▲레고 닌자고 월드 ▲해적의 바다 ▲레고 시티 ▲미니랜드 등 7개 테마 구역으로 구성됐다. 파크에서는 세계적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는 ‘드래곤 코스터’, 드라이빙 스쿨’, ‘파이어 아카데미’ 등을 포함해 40여개의 놀이기구와 어트랙션을 운영하고 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