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프로에 신형 아이폰14 프로용 케이스를 장착한 모습이라고 주장하는 사진 한 장이 나왔다. 사진 속 아이폰14 프로용 케이스가 실제 제품이 맞다면, 아이폰14 프로에 장착되는 카메라 크기는 아이폰13 프로보다 확 커진다.

애플의 아이폰13 프로 모델에 아이폰14 프로 케이스를 장착한 모습 / GSM아레나 갈무리
애플의 아이폰13 프로 모델에 아이폰14 프로 케이스를 장착한 모습 / GSM아레나 갈무리
IT 전문매체 GSM아레나 등 외신은 6일(현지시각) 인터넷 상에 올라온 사진을 근거로 아이폰14 프로용 카메라가 아이폰13 프로보다 더 클 것이라고 보도했다.

업계에서는 아이폰14 프로의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가 기존 제품보다 업그레이드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대로 나온다면, 아이폰14 프로에 장착될 카메라 크기는 더 커져야 한다. 인터넷에 떠도는 사진이 실제 아이폰14 프로 케이스일 가능성이 있다는 말이다.

일반적으로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를 업그레이드 하려면 더 큰 카메라 렌즈 링을 장착해야 한다. 애플은 대칭을 위해 단말기 후면 세 렌즈를 모두 같은 크기로 유지해 왔는데, 신제품 역시 기존 트렌드를 따를 경우 렌즈 크기가 같아야 한다.

결과적으로 아이폰 후면에서 카메라가 차지하는 면적은 기존 아이폰13 프로보다 더 넓어진다.

애플은 9월 8일 오전 2시(한국시각) 행사를 열고 새로운 아이폰14 시리즈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유정 기자 uzzoni@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