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유니콘이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스타트업 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서(MOU)를 8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넥스트유니콘 장재용 대표(사진 오른쪽), 카페24 제휴비즈니스팀 김하정 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 넥스트유니콘
넥스트유니콘 장재용 대표(사진 오른쪽), 카페24 제휴비즈니스팀 김하정 이사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 넥스트유니콘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각 사가 보유한 스타트업을 위해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 생태계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넥스트유니콘은 유망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빠르고 쉽게 연결해주는 온라인 플랫폼 서비스 ‘넥스트유니콘’을 운영하고 있다. 스타트업과 투자자들이 온라인으로 서로의 정보를 확인하고 네트워크를 확장할 수 있어 스타트업 투자를 온라인 생태계로 전환하고 있다. 넥스트유니콘 측은 현재 약 1만5700여 개 이상의 스타트업과 VC, 엑셀러레이터 및 대기업 등 스타트업 투자를 진행하는 1100여 기관이 이용 중이며 스타트업과 전문투자자 간 IR자료 검토 2만 9700건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장재용 넥스트유니콘 대표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스타트업 유저들이 투자 네트워킹 및 유치기회를 얻을 수 있는 양사 간의 협업 사업을 기획할 것이며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카페24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이다. 온라인 전자상거래 솔루션부터 글로벌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한 IT 솔루션과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형 기업, 중소상공인, 1인 창업자 등 다양한 규모의 회원 200만 이상이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해 선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