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7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파크에서 애플워치 울트라 발표에 이어 에어팟 프로 2세대를 공개했다.

애플은 이번 에어팟 프로 2세대 발표회에서 "에어팟 프로 2세대는 H2 프로세서로 업그레이드 됐고, 음향 벤트와 마이크의 배치 최적화도 진행됐다"며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을 통해 기존 에어팟 프로보다 2배의 소음을 차단해 준다"고 말했다.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 애플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 애플
'주변음 허용 모드'는 주변 소음의 음량을 유동적으로 차단해주는 기능이다. 포스 센서에 미디어 재생 및 일시정지와 전화 응답 기능이 생겨 정전식 감응층을 추가해 쓸어 올리거나 내려서 음량을 조절할 수 있게 됐다.

배터리는 한 번 충전 시 최대 6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는 전작인 에어팟 프로보다 33%가량 향상된 수준이다. 충전 케이스를 가지고 있으면 총 30시간까지 재생할 수 있다.

충전 케이스를 잃어버릴 경우 탑재된 U1칩이 충전 케이스의 위치를 안내해 준다. 충전 케이스 바닥에는 스피커를 추가해 페어링, 배터리 부족, 충전 시작을 알려준다.

에어팟 프로 2세대 국내 출시가격은 35만 9000원이며, 사전예약은 미국 기준으로 9일부터, 출시일은 23일이다.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스펙, 1세대와의 차이점 정리  / 신영빈 기자
애플 에어팟 프로 2세대 스펙, 1세대와의 차이점 정리 / 신영빈 기자
이유정 기자 uzzoni@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