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는 이달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론칭 1주년을 맞았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8월 31일 론칭한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아마존US(미국) 상품을 평균 4~8일 내 받아볼 수 있는 해외 직구 플랫폼이다.

 11번가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론칭 1주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11번가
11번가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론칭 1주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11번가
11번가는 고객들을 만족시킬 상품 셀렉션 강화와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 개선,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이는 데에 지속적으로 집중하고 있다.

11번가에 따르면 지난 1년간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팔린 카테고리는 ▲PC ▲식품·건강 ▲가전·디지털 순이다. 또 고객 리뷰가 가장 많은 카테고리는 ▲식품·건강 ▲화장품 ▲주방용품 순이었다.

또한 11번가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1주년을 맞이해 2000만원의 경품을 건 고객 이벤트와 1주년 기념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최대 3만원 할인쿠폰 혜택(카드사 10% 할인, 10만원 이상 구매 시)도 선보인다.

켄 장(Ken Chang) 아마존 글로벌의 글로벌스토어 디렉터는 11번가 홈페이지에 공개된 축하 영상을 통해 "지난 1년간 한국 고객들이 보여준 지지와 신뢰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우리 팀은 한국 고객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최고의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명 기자 simal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