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교육용 에듀테크 솔루션 터치클래스를 서비스하는 뉴인은 영국 국가 표준제정기구(British Standards Institution, BSI)로부터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ISO/IEC 27001’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기남 뉴인 대표(오른쪽)가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획득 수여식에서 임성환 BSI그룹 코리아 대표로부터 인증패를 전달받고 있다.
한기남 뉴인 대표(오른쪽)가 국제표준 정보보호 인증 획득 수여식에서 임성환 BSI그룹 코리아 대표로부터 인증패를 전달받고 있다.
터치클래스는 기업 내부 교육 자료, 정보 등을 빠르고 손쉽게 공유하는 SaaS(Software as a Service) 솔루션이다. 삼성생명, 삼성화재, 한국토요타 등이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뉴인은 이번 인증을 통해 기업용 SaaS 기반 LMS 솔루션 ‘터치클래스(Touchclass)’와 이러닝 통합 솔루션 ‘뉴캠퍼스(Newcampus)’, 멀티 플랫폼 동영상 플레이어 ‘엔플레이어(nPlayer)’ 등에 적용해 글로벌 수준의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갖추게 됐다고 평가했다. 또 안전한 개발 및 운영 프로세스, 고객의 중요한 데이터, 자산 및 지식 재산의 기밀성 및 무결성 관리 능력을 검증받았다고 강조했다.

한기남 뉴인 대표는 "최근 대기업, 금융사, 공공기관 등 대형 고객사가 늘어나며 보안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에 글로벌 수준에 맞춘 대응 능력을 갖추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도입 배경을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번 인증 획득으로 터치클래스의 솔루션이 안전한 서비스임이 입증됐다"며 "앞으로도 보다 안전한 SaaS 기반 솔루션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ISO/IEC 27001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전기기술위원회(IEC)가 제정한 국제표준 정보보안인증이다. 정보보호 분야에서 가장 권위 있는 인증 제도로 알려졌다. 정보보호 정책을 비롯해 물리적, 환경적 보호, 운영보안, 네트워크 보안 등 14개 영역, 114개의 세부항목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검증된 기업만이 획득할 수 있다.

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