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그리트가 국내·외 행사에 잇따라 참여하며 차세대 다회용기 활용 전략을 공개했다.

더그리트는 최근 ▲국제가전박람회(이하 IFA) ▲소셜밸류커넥트 2022(이하 SOVAC 2022) ▲삼성웰스토리 2022 푸드페스타(이하 푸드페스타)'에 참여해 다회용기 솔루션 대중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였다고 11일 밝혔다.

더그리트는 해당 행사들에 모두 참여해 다회용기 제작 및 수거, 세척, 배송 등의 원스톱 친환경 토탈 솔루션 등을 홍보했다. 일회용품 사용을 배제하고 수거 및 세척, 재보급이 가능한 다회용기를 제공해 친환경 패러다임을 정립한다는 목표도 설명했다.

세부적으로 더그리트는 IFA에서 다회용기 수거함을 선보이며 일회용기 대체 솔루션을 제시했다.

SOVAC 2022에서는 서울 소셜벤처허브 대표 입주 기업으로 참석했다. 소셜벤처로서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의 일회용 폐기물 저감 솔루션을 제안했다.

더그리트 솔루션. / 더그리트
더그리트 솔루션. / 더그리트
푸드페스타에서는 ESG분야 협력업체로 참관해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의 테이크아웃 용기를 대체한 다회용기와 수거함을 선보였다. 또 다양한 음식 구성에 최적화된 다회용기를 선보여 도입 관련 상담을 진행했다.

더그리트 솔루션은 다회용기 제작 및 보관, 다회용기 주문·배달, 보증금 지급, 보관된 다회용기 수거, 세척 및 포장 등 과정으로 이뤄진다. 서비스 대상은 대기업 사옥, 카페, 외식 업체 및 배달·테이크아웃점, 백화점, 마트, 편의점 등이다. 아울러 축제 및 전시회 등의 행사 현장에도 적용 가능하다.

또 거래처에서 사용한 용기를 원활하게 수거할 수 있도록 ECIS 수거함을 개발해 보급하고 있다. ECIS 수거함은 비전인식을 통해 모든 종류의 용기 반납 및 보증금 지급이 가능하다. 이어 용기 종류, 이물질 및 파손 여부 등을 즉시 체크한다.

아울러 반납 전 세척이 필요하지 않다는 점,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조작 가능하다는 점, 자체 개발한 시스템으로 악취나 벌레 꼬임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점, 올 스테인리스 디자인으로 위생적이고 주변 미관 개선에 기여한다는 점, 회원가입 절차 없이 휴대폰 번호 또는 계좌번호 입력 후 태그만 하면 배출자를 인식한다는 것이 특징이다.

수거된 용기는 더그리트 전용 세척장으로 운반돼 7단계 안심 세척 과정을 거친다. 더그리트 직영 인력이 매일 일정 시간에 용기를 수거하는 것은 물론 수거함 관리 및 AS 등의 즉각적인 고객 응대 서비스를 제공한다.

더그리트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용기 제공 및 수거함 대여 서비스, 다회용기 수거 및 세척 서비스, 보증금 및 용기 반환, 설거지 등 사용처 업무 대행 등의 체계적인 시스템을 집중 홍보하는데 주력했다"며 "기업들의 ESG 경영 실적 제고에 기여하고 나아가 친환경 사업 활동의 새로운 방향성을 제시하는데 큰 의의를 두고 있다"고 전했다.

조성우 기자 good_sw@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