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과 커머스가 결합된 애플리케이션을 만든 이마트24와 그램퍼스가 ‘2022 대한민국 인공지능(이하 AI) 대상’ 서비스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24일 IT조선이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후원, 조선일보, TV조선, 조선비즈가 미디어 후원하는 ‘2022 대한민국 AI 대상’에서 이마트24·그램퍼스가 서비스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이면희 이마트24 플랫폼마케팅팀 팀장, 김영환 인공지능연구원장, 김지인 그램퍼스 대표. / IT조선
(왼쪽부터) 이면희 이마트24 플랫폼마케팅팀 팀장, 김영환 인공지능연구원장, 김지인 그램퍼스 대표. / IT조선
양사는 이달 게임과 커머스가 결합된 애플리케이션 ‘E-VERSE’를 개발했다. 해당 앱은 이마트24가 주도하는 재미와 게이미피케이션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서비스의 재미와 게임요소가 융합된 메타버스향 서비스를 구축한 것이다.

이면희 이마트24 플랫폼마케팅팀 팀장은 "그램퍼스와 공동으로 게임과 커머스가 결합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며 "출시 한달의 채 되지 않은 상황에서 좋은 시작을 할 수 있게 돼 모두에게 의미있는 자리가 됐다. 더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김지인 그램퍼스 대표는 "이마트24와 함께 세상에 없는 커머스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있다"며 "이번 기회를 벗삼아서 미디어 컴퍼니로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만들어진 것 같다"고 밝혔다. 이어 "E-VERSE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AI 기반으로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조성우 기자 good_sw@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