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기업 간 거래) 구독형 전자책·오디오북 전문업체 부커스는 자사 ‘B2B 독서교육플랫폼’이 NHN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 입점됐다고 1일 밝혔다.

부커스는 B2B 독서 교육 전문 플랫폼으로써 현재 6만7000여권의 전자책 및 오디오북을 서비스하고 있다. 기관의 요구에 따라 정액제, 종량제 등 서비스 모델과 독서관련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커스는 이번 NHN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입점은 NHN클라우드의 B2B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된 구독형 전자책, 오디오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다.

B2B 독서교육플랫폼, NHN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입점. / 부커스
B2B 독서교육플랫폼, NHN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입점. / 부커스
현재 부커스의 독서교육플랫폼은 NHN클라우드를 통해 서비스 및 운영이 되고 있으며, 클라우드 제품 파트너사 계약과 마켓플레이스 입점 등을 통해 NHN클라우드와의 시너지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NHN클라우드 관계자는 "부커스는 B2B 도서 시장에서 교육 플랫폼을 제공하며 활약하고 있는 독서 교육 전문 기업이다"며 "이번 마켓플레이스 입점으로 부커스가 사업을 더욱 확장해나가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부커스 관계자는 "NHN클라우드의 마켓플레이스 입점을 비롯해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진행을 통해 B2B시장에서의 전자책 구독 서비스의 저변을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조성우 기자 good_sw@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