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구독자 수 226만명에 달하는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카페24를 통해 e커머스 시장에 진출한다.

카페24는크리에이터 '이사배'가 카페24 플랫폼을 활용해 뷰티 브랜드 '투슬래시포(TWO SLASH FOUR)'를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투슬래시포는 이사배 대표가 처음 선보이는 공식 브랜드로, 뷰티 업계에 15년 이상 활동한전문가의 비결을 담을 예정이다.

. / 카페24
. / 카페24
카페24는 크리에이터가 상품과 콘텐츠를 소비자에게선보일 수 있는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직접판매) 쇼핑몰 론칭을 지원했다. 이사배 대표는 D2C 쇼핑몰 내에서 동영상 콘텐츠인 ‘퀵 앤 이지 하우 투(QUICK & EASY HOW TO)’를 기획·개발했다. 해당 콘텐츠에는 자사 상품을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는 활용 팁을 담았다.

카페24는 자사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로 ‘이사배’튜브 채널과 브랜드 쇼핑몰 '투슬래시포'를 보다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투슬래시포는 자사 쇼핑몰 상품 정보를 이 대표의 유튜브 채널 ‘이사배(RISABAE)’와 연동할 예정이다. 향후 유튜브 채널에 투슬래시포 관련 영상 콘텐츠가 업로드되면, 해당 페이지 내에서 투슬래시포브랜드 상품의 사진·가격 등 정보가 자동 노출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최근에는 크리에이터와 온라인 사업자 간의 경계가 허물어진 만큼, D2C 쇼핑몰을 구축해 e커머스 시장에 뛰어들고자 하는 크리에이터 지원에 계속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카페24는 지난해 12월, 유튜브와 손잡고 온라인 사업자가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손쉽게 상품을 선보이고 판매할수 있는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김형원 기자 otakukim@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