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 PC온라인 신작 ‘더 파이널스’의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넷마블은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제2의나라:크로스 월드’의 신규 상품을 공식 캐릭터 매장에 출시했다. 2023년 2월 4째주 소식을 모았다.

◇ 게임사 동향

넥슨, ‘더 파이널스’ 글로벌 베타 테스트 3월 시작

넥슨이 자회사 엠바크 스튜디오의 1인칭 슈팅(FPS) 신작 ‘더 파이널스’의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3월 7일부터 2주간 스팀을 통해 실시한다. 이용자는 스팀 상점 페이지에서 2월 24일부터 진행하는 사전등록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특정 조건을 갖춘 인플루언서는 신규 오픈한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테스트에 참여 가능하다. 넥슨은 또 더 파이널스의 플레이 장면을 담은 신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 ‘제2의나라’ 신규 상품 공식 캐릭터 매장 출시

넷마블은 모바일 MMORPG ‘제2의나라:크로스 월드’의 신규 상품을 캐릭터 매장 넷마블 스토어에 출시했다. 출시된 상품은 한정판으로 ▲우다닥 후드 담요 ▲후냐 모니터 인형 ▲퐁퐁이 미니 모찌 인형 ▲와글와글 후냐 직소퍼즐 500피스 ▲와글와글 후냐 마우스 장패드 ▲ 후냐 다이어리 스티커 및 클리어 스티커 등 총 6종이다. 일부 상품에는 ▲코스튬 소환 쿠폰 ▲에너지드링크 쿠폰 ▲장비 소환 쿠폰 등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이 포함됐다.

엔씨, ‘리니지W’ 4번째 에피소드 ‘진명황의 집행검’ 업데이트

엔씨소프트(이하 엔씨)는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에 네 번째 에피소드 ‘진명황의 집행검’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신규 던전 ‘라스타바드’를 이용할 수 있다. 라스타바드는 월드간 매칭을 통해 같은 전장을 공유하는 리니지W 최초의 아레나 던전이다. 75레벨 이상의 캐릭터로 매 주말마다 4시간씩 플레이 가능하다. 각 필드 보스를 공략해 영웅·전설급 신규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신규 아이템 ‘진명황의 집행검’ 등 최초의 신화 장비 제작 재료도 획득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오딘:발할라 라이징’ 편의성 개선

카카오게임즈가 멀티플랫폼 MMORPG ‘오딘: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편의성을 개선했다. 우선 길드 생성 후 길드명 변경이 가능하다. 30일마다 1번씩 길드장이 ‘길드 관리’ 메뉴에서 중복되지 않은 신규 길드명으로 변경할 수 있다. PC를 통해 오딘을 플레이하는 이용자는 설정 메뉴에서 ‘주변 감지’ UI를 기존 UI와 분리해 접근성과 전투 편리성을 강화했다. 이외에도 각 클래스별로 신화, 전설, 영웅 등급의 신규 아바타를 추가했다.

김광현 ‘컴투스프로야구V23’ 2년 연속 공식 모델 선정

김광현 선수가 2년 연속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V23’의 공식 모델로 선정됐다. 컴투스는 또 김광현 선수 인터뷰 영상도 공개했다. 이번 인터뷰 영상은 컴투스프로야구V23 공식 라운지와 유튜브 채널,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는 수집혈 역할수행게임(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신규 창작 캐릭터 ‘스토커 위스퍼러’가 합류했다. 스토커 위스퍼러는 전투 시 나무 창을 사용해 광역 공격을 구사하는 탱커다. 컴투스는 방관 및 악 성향 캐릭터를 위한 ‘특전’ 콘텐츠도 오픈했다. 또 ‘교환소’ 등 일부 콘텐츠에 영상 광고 시청 보상을 추가했다. 영상 시청을 통해 ‘헤드헌팅’ 등을 통한 생존자 모집 기회와 수색 및 일일 퀘스트 보상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메인 콘텐츠인 ‘월드’에는 공항을 배경으로 하는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되는 챕터 38을 추가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통합 거래소 창고 개편

펄어비스는 PC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에 통합 거래소 창고 개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통합 거래소 창고 보관 시 각 아이템 별로 소모되는 적재량(VT)이 줄어 이용자는 더 많은 아이템을 보관할 수 있다. 또 장비 강화에 필요한 ‘발크스의 조언’의 교환식 중 ‘용의 비늘 화석‘의 필요 수량이 조정됐다. 펄어비스는 연금, 재배, 거점전 등에 걸쳐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초록색 등급 파티형 비약 3개를 모아 ‘푸른 액체 시약’과 간이 연금하면 파란색 등급 파티형 비약 1개를 얻을 수 있다. 거점전은 ‘화염탑’, ‘신기전’ 등 주요 부속들의 증축에 필요한 재료를 철 주괴, 녹아내린 구리 조각으로 통일해 편의성을 높였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신규 엔드 콘텐츠 ‘혼돈의 상아탑’ 오픈

스마일게이트 RPG는 PC온라인 MMORPG ‘로스트아크’에 신규 엔드 콘텐츠를 오픈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신규 엔드 콘텐츠는 볼다이크 대륙의 어비스 던전 ‘혼돈의 상아탑’으로 아이템 레벨 1600 이상을 달성한 이용자부터 입장할 수 있다. 혼돈의 상아탑은 총 4개의 관문으로 이뤄져 있다. 이용자 4명이 한 팀을 이뤄 각 관문을 지키는 보스 ‘혼돈의 가디언’을 물리칠 수 있다. 각 가디언은 모두 다른 외형과 전투 스타일을 갖췄다. 혼돈의 상아탑 클리어 시 각종 재련 재료를 비롯해 ‘지혜의 기운’, ‘엘릭서’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신규 가디언 ‘가르가디스’와 신규 성장 시스템 ‘엘릭서 연성’, 모드 콘텐츠 ‘에브니 큐브’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이 외에도 아이템 레벨에 맞는 스테이지를 돌파하고 각종 유용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인 ‘에브니 큐브’도 업데이트 했다.

조이시티 ‘킹 오브 파이터 서바이벌 시티’ 동아시아에 소프트론칭

조이시티는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 ‘킹 오브 파이터 서바이벌 시티’를 필리핀과 말레이시아에 소프트론칭했다. 킹 오브 파이터 서바이벌 시티는 SNK의 유명 격투 게임 ‘킹오브파이터즈’ 지식재산권(IP)을 기반한 서바이벌 액션 SLG로 전략성에 원작의 액션성을 더했다.

웹젠 ‘뮤오리진3’ 서비스 1주년 기념 업데이트

웹젠은 모바일 MMORPG ‘뮤오리진3’의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업데이트를 했다. 서버 회원 간 통합 대전 콘텐츠로 ‘아레나 리그’ 시즌2가 개최된다. 아레나 리그는 5대5 팀 대전으로 예선과 본선, 결선 과정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종 우승팀은 ‘아레나 리그’ 우승 전용 ‘레전드 수호자’ 호칭과 ‘전설의 천사 날개’ 등을 받는다. 웹젠은 업데이트를 통해 SP 등급 신규 수호펫 4종을 추가하고 신규 원소 코스튬으로 ‘무질서한 원소’ 코스튬과 탈 것 장비의 신규 강화 콘텐츠도 추가했다. 신규 회원이 캐릭터를 보다 빠르게 성장시키도록 신규 서버를 개설하고 다양한 성장 아이템도 제공한다.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2’ 퍼즐판 확장

위메이드플레이는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2’의 퍼즐판을 확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9X9 시스템’이 선보여진다. 이는 퍼즐 블록 등장과 이용자 조작이 이뤄지는 퍼즐 스테이지가 기존의 64개(8X8) 블록에서 81개(9X9) 블록으로 확장된 퍼즐판 명칭이다. 9X9 시스템은 6661번 퍼즐 스테이지부터 모든 퍼즐 스테이지에 적용된다. 이와 함께 새로운 특수 블록과 규칙도 신설됐다. 일정 횟수의 블록 격파 후 출현하는 ‘펀치 머신’은 블록 한 줄을 파괴하는 이용자의 조력자로 속도감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한 번에 2개의 미션을 1개 스테이지에서 푸는 ‘멀티 미션’은 푸짐한 보상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한 규칙들로 신설해 선보인다.

블리자드 ‘디아블로 이모탈’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는 모바일 MMORPG ‘디아블로 이모탈’에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성역 경험 확대를 위한 신규 여가 활동 ‘낚시’가 추가된다. 43레벨 이상 이용자부터 이용할 수 있다. 낚시터는 잿빛고원 묘지, 썩은습지, 얼어붙은 동토 등 총 3곳에 마련했다. 외부의 공격이 없는 안전 지역에서 일반, 고급, 희귀, 전설, 신화 등 총 5종류의 물고기를 잡아 낚시꾼 기록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활동 일정 관리 도구와 달력도 추가됐다. 활동 일정 관리 도구로 활동을 시작할 시간이 되면 함께 등록한 이용자와 그룹을 만들 수 있고 활동 달력은 성역 내 모든 활동 일정의 목록, 시작 시간, 보상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클래스 구성 옵션 확대를 위해 36종의 신규 전설 아이템을 추가했다. 이에 따라 룬 시스템 변경을 통해 전설 보석을 더 쉽게 제작할 수 있다.

송가영 기자 sgy0116@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