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가 정통 로드스터 ‘뉴 Z4’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BMW Z4는 BMW를 대표하는 2인승 로드스터 모델로 이번 ‘뉴 Z4’는 3세대 부분변경 모델이다. 국내에는 ‘뉴 Z4 sDrive20i M 스포츠’ 패키지 및 M 퍼포먼스 모델인 ‘뉴 Z4 M40i’가 출시된다.

뉴 Z4. / BMW코리아
뉴 Z4. / BMW코리아
‘뉴 Z4’의 디자인은 스포티하고 깔끔한 외관에 다채로운 디자인적 요소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키드니 그릴이 적용됐으며 차체 테두리까지 이어진 LED 헤드라이트와 휠 아치 위로 길게 뻗은 보닛은 차폭을 강조한다.

차량 측면을 선명하게 가로지르는 두 줄의 캐릭터 라인은 한결 강렬하고 역동적인 인상을 준다. 또 공격적인 디자인의 대형 공기 흡입구, 트렁크 상단의 일체형 스포일러, 슬림한 L자형 리어 라이트, 리어 디퓨저 등이 탑재됐다.

이어 클래식한 전동식 패브릭 소프트 탑은 안트라사이트 실버 효과 소재가 적용됐다. 루프 탑은 버튼 터치만으로 최대 50㎞/h 구간까지 10초 이내에 자동으로 개폐된다.

실내는 운전자 중심으로 설계됐으며 기존 모델 대비 한층 강화된 기본사양을 제공한다. 전 모델 버네스카 내장 가죽과 함께 알루미늄 테트라곤 인테리어 트림, 헤드레스트 일체형 M 스포츠 시트, M 레더 스티어링 휠 등이 장착된다.

이외에도 확장된 수납공간, 센터 암레스트 아래 위치한 컵홀더, 대형 포켓, 윈드 디플렉터 등이 적용됐다.

‘뉴 Z4 sDrive20i’는 BMW 트윈파워 터보 직렬 4기통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출력 197마력, 최대토크 32.6㎏·m의 힘을 내며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걸리는 시간은 6.6초다.

‘뉴 Z4 M40i’는 M 퍼포먼스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3.0리터 직렬 6기통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87마력, 최대토크 50.9㎏·m의 성능을 구현하며 정지 상태에서 100㎞/h 가속에 걸리는 시간은 4.1초다.

뉴 Z4. / BMW코리아
뉴 Z4. / BMW코리아
또 모든 모델의 엔진은 최신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변속기와 결합해 최상의 주행능력을 구현했다.

‘뉴 Z4’의 차체는 앞뒤 50:50 무게 배분과 낮은 무게중심, 고효율적 공기역학 설계를 통해 한층 민첩하면서도 정교한 핸들링 감각을 제공한다. 전면의 더블조인트형 스프링 스트럿 액슬과 5링크 리어 액슬을 결합한 섀시 기술을 통해 민첩한 주행 성능과 안락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아울러 기본 모델에는 M 스포츠 서스펜션이 탑재되며 ‘뉴 Z4 M40i’의 경우 어댑티브 M 서스펜션과 레드 컬러 캘리퍼가 포함된 M 스포츠 브레이크가 적용돼 정교하면서 안정적인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BMW ‘뉴 Z4’에는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대거 적용된다. 모든 모델에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장착되며 전면 충돌 경고 기능, 보행자 경고 및 차선 이탈 경고 기능을 포함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자동 조향 기능을 포함한 파킹 어시스턴트 등이 적용된다.

또 대시보드에는 10.25인치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와 터치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며 BMW 라이브 콕핏 프로페셔널과 BMW 커넥티드 패키지 프로페셔널도 기본 적용된다. 이 밖에 컴포트 액세스, 메모리 기능이 포함된 전동식 시트, 스루-로딩 시스템, 스토리지 컴파트먼트 패키지, 2-존 에어 컨디셔닝 등 고급 편의사양을 기본 제공한다.

더불어 ‘뉴 Z4 M40i’에는 스톱 앤 고 기능을 포함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하만 카돈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하이빔 어시스턴트 등을 탑재했다.


뉴 Z4. / BMW코리아
뉴 Z4. / BMW코리아
‘뉴 Z4’의 가격은 ‘뉴 Z4 sDrive20i M 스포츠’ 패키지 7250만원, ‘뉴 Z4 M40i’가 9640만원이다.

조성우 기자 good_sw@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