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 7일 식품·프랜차이즈 업계 동향·프로모션·신상품 정보 등을 정리했다.

◇롯데칠성음료, ‘레몬진’ 모델로 아이브 안유진 발탁

롯데칠성음료는 레몬 탄산주 ‘레몬진(津)’의 새로운 모델로 아이브(IVE) 리더 안유진을 발탁하고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안유진이 ‘레몬진’의 상큼함을 표현하기에 최적이라 판단해 새롭게 모델로 발탁했다"며 "젊은 연령층에 사랑받는 안유진을 통해 ‘레몬진’이 젊은 연령층의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 롯데칠성음료
. / 롯데칠성음료
◇청정원, 임영웅 포토카드 증정 ‘영웅의 간장’ 세트 한정 판매

대상 청정원의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은 임영웅의 포토카드 2종을 증정하는 ‘햇살담은 영웅의 간장’ 기획세트를 한정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획세트는 청정원 ‘햇살담은 11년 이상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 3개로 구성됐다. 특히 동봉된 포토카드 2종은 임영웅 등신대를 축소한 버전으로, 세워둘 수도 있다.

10일 오전 10시 GS SHOP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판매를 시작한다. 17일부터는 G마켓, 11번가, 옥션, 네이버 등 온라인 채널과 세계로마트, 마트킹 등 단독 슈퍼에서도 한정 수량을 선보인다.

대상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이 ‘햇살담은’이 가진 다채로운 매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 대상
. / 대상
◇하이트진로, ‘테라 X 어프어프’ 협업 아이스백 기획팩 출시

하이트진로는 전자기기 액세서리 브랜드 어프어프(earpearp)와 함께 ‘테라X어프어프 아이스백 기획팩’을 제작,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올해 테라 아이스백 기획팩은 숄더백 형태 2종으로 테라 355ml 12캔과 24캔들이로 구성됐으며, 측면의 단추를 풀면 손에 들고 다닐 수 있는 토트백 형태로도 사용 가능해 활용도를 높였다. ‘테라 X 어프어프’의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2종을 아이스백 전면에 담았다.
테라 아이스백 기획팩은 전국 대형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테라만의 색다른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 하이트진로
. / 하이트진로
◇오비맥주, 이태원 상권 회복 위해 ‘맥주 클래스’ 개최

오비맥주가 침체된 이태원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태원 상인 연합회 등과 함께 ‘맥주 클래스’를 이태원 상권에서 연이어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오비맥주의 이번 ‘이태원 맥주 교육 행사’는 침체된 이태원 상권 회복을 돕기 위한 취지로 총 5회 예정되어 있고, 지난 5일까지 2회 진행됐다. 오비맥주는 이태원 상인 연합회와 현재 상권에 필요한 부분들을 함께 논의하고, 젊은 소비자 유입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 방안도 점검했다.

앞으로 운영되는 맥주 교육 프로그램은 젊은 세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열릴 예정이다. 사전 접수를 통해 교육 참가자를 모집했다. 교육생의 눈높이에 맞춰 맥주에 대한 쉽고 재밌는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이태원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이태원세계음식거리 인근의 라운지 바에서 실시된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클래스는 팬데믹과 지난 이태원 참사로 아직 이전의 모습을 되찾지 못한 이태원의 상권을 도우려는 취지로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 / 오비맥주
. / 오비맥주
◇생활맥주, 매직트리브루어리와 제24차 ‘마시자! 지역맥주’ 진행

생활맥주는 13일부터 용인에 있는 양조장 ‘매직트리브루어리’와 ‘제24차 마시자! 지역맥주’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마시자! 지역맥주’는 전국 각지의 실력 있는 양조장을 발굴하고, 이곳에서 생산된 수제맥주를 생활맥주 직영매장에서 판매하는 프로젝트다. ‘제24차 마시자! 지역맥주’에서는 매직트리브루어리 맥주의 ‘필쏘굿’ ‘캐러비안페일에일’ ‘용인애(愛)살구팡’ 사파리 둔켈’ ‘플라밍고 세종’ 총 5종의 맥주를 맛볼 수 있다.

이번 24차는 ‘마시자! 지역맥주, 런칭 파티’를 함께 진행한다. 파티에서는 ▲수제맥주 ▲생활맥주 베스트셀러 안주 ▲매직트리 선물세트 ▲포토존 및 게임 등 체험 이벤트들이 준비돼 있다.

런칭 파티는 공식 판매 하루 전날인 12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진행될 생활맥주 여의도 본사 지하 매장인 ‘진지’에서 개최한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과 맥주에 대한 정보는 생활맥주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 데일리비어
. / 데일리비어
◇SPC 배스킨라빈스, ‘산리오캐릭터즈 비엔앤리또 백’ 사전예약 완판

SPC 배스킨라빈스는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선보인 스페셜 굿즈 ‘산리오캐릭터즈 비엔앤리또 백’ 2종이 사전예약 30분 만에 모두 판매됐다고 7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비엔앤리또(Vien and Litho)’와 손잡고 산리오 캐릭터 ‘마이멜로디(M 사이즈, 21만9000원)’, ‘쿠로미(S 사이즈, 13만9000원)’를 자수로 새긴 ‘산리오캐릭터즈 비엔앤리또 백’ 2종을 선보였다. 총 500개의 한정 수량이었다.

배스킨라빈스는 추가 물량을 준비해 5월 중 2차 사전예약 및 가로수길점, HIVE한남점 등 서울 지역 총 6곳의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산리오캐릭터즈 비엔앤리또 백’ 현장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배스킨라빈스만의 특별한 굿즈 캠페인으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추억과 행복을 선사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 / SPC
. / SPC
◇교촌치킨, 앱 회원 대상 봄맞이 이벤트

교촌치킨은 5월 11일까지 교촌치킨앱에서 포장 주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치즈볼을 무료로 증정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교촌치킨앱 멤버십 회원 전원이 대상이다. 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한 사이드 메뉴 ‘퐁듀·고르곤 치즈볼[S] 무료 교환권’을 증정해 치킨과 사이드메뉴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적용 제품은 ▲오리지날 6종(교촌·허니·레드·블랙·반반·리얼후라이드) ▲순살 10종(교촌·허니·레드·블랙·반반·허블반반·레허반반·리얼후라이드·살살후라이드·파채소이살살) ▲신메뉴 방콕점보윙이다. 1회 주문 당 1개 쿠폰 적용이 가능하며 세트메뉴, 모바일 상품권 등은 프로모션에서 제외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치킨앱을 이용하시는 모든 고객분들께 더 많은 혜택과 즐거움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이벤트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힘쓸 것이다"고 말했다.

. / 교촌에프앤비
. / 교촌에프앤비
◇도미노피자, 7일 단 하루 보건의료계 종사자 대상 50% 할인 행사 진행

도미노피자는 7일 보건의 날을 맞아 보건의료 분야 종사자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은 히어로즈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프라인 주문 시 혜택받을 수 있으며, 보건의료계 종사자는 오늘 하루 동안 오프라인 매장에서 신분 확인 후 포장 주문 시 피자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오늘 보건의 날을 맞아 보건의료인 분들을 위한 할인 혜택을 준비한 만큼 보건의료 종사자라면 할인된 가격의 도미노피자와 함께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모션 혜택 적용 대상은 의료법 및 약사법 등 관련 법령에 따른 의료인(의사, 치과의사, 한의사, 간호사, 조산사), 의료기사, 약사·한약사, 영양사, 보건의료정보관리사, 안경사, 간호조무사 등 모든 보건·의료종사자다.

. / 도미노피자
. / 도미노피자
◇농심, 백혈병 환아 위해 임직원 단체 헌혈

농심은 지난 6일 전국 공장에서 헌혈 캠페인을 진행하고, 헌혈증 250장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기부했다고 7일 밝혔다. 농심이 기부한 헌혈증은 치료과정에서 수혈이 필요한 백혈병소아암 환아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헌혈은 농심이 올해로 6년째 추진하고 있는 백혈병소아암 환아 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농심 관계자는 "백혈병소아암 환아 뿐 아니라 우리 사회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을 돌보며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 / 농심
. / 농심
◇오뚜기, 국내외 식품안전 발전 위한 ‘식품안전과학연구소’ 개소

오뚜기는 국내외 식품안전 발전을 위해 ‘식품안전과학연구소’를 설립했다고 7일 밝혔다.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는 유해물질 저감화 연구·식품분석법 개선연구 등 식품 안전과 환경오염물질 분석·처리 시스템 개발을 개발할 예정이다. 농가의 업사이클링 지원 및 중소업체와의 식품안전 생상 프로젝트 등 다양한 영역의 식품안전 검증과 연구도 진행할 계획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기존 식품안전센터의 더 큰 도약을 위해 식품안전과학연구소를 새롭게 개소했다"며 "식품안전의 새로운 연구 분야를 개척하고, 국내 식품안전 발전은 물론 인류 식생활 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 김진현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연구소장, 정승현 품질보증본부장, 함영준 오뚜기 회장, 황성만 오뚜기 사장 / 오뚜기
(왼쪽부터) 김진현 오뚜기 식품안전과학연구소 연구소장, 정승현 품질보증본부장, 함영준 오뚜기 회장, 황성만 오뚜기 사장 / 오뚜기
김경아 기자 kimka@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