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교육 솔루션 전문기업 뉴인이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위한 터치클래스 전면 리뉴얼을 24일 발표했다.

뉴인의 터치클래스 리뉴얼 소개 이미지 / 뉴인
뉴인의 터치클래스 리뉴얼 소개 이미지 / 뉴인
터치클래스의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재구축은 개발 언어를 교체하는 핵심 사항과 더불어, 성능 및 효율 개선, 보안 기능 강화, 향후 관리의 용이성 등 다양한 리뉴얼 사항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터치클래스는 론칭 이후 현재 약 50만 학습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삼성생명, 삼성화재, 한국토요타 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내부 교육 솔루션으로 사용하고 있다.

터치클래스는 구조적 변화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추가·개선해 고객의 생산성을 업그레이드하는데 집중했다. 특히, 학습자 데이터 기반의 시간·요일별 접속 수 통계 기능은 가장 많이 접속하는 시간대와 요일에 따라 교육 담당자가 운영 방식을 결정할 수 있다.

소프트웨어 아키텍처를 재구축하면서 기존 소프트웨어 스택을 보안이 더 강력한 스택으로 변경했을 뿐만 아니라 국제표준 ISO/IEC 27001 인증을 시작으로 국내 최고 권위 정보보호관리 인증제도인 ISMS-P 등 두 부문 인증을 획득해 더욱 강력해진 보안을 제공한다.

한기남 뉴인 대표는 "고객의 불편사항들을 귀담아듣고, 사용자 피드백을 충분히 수집해 약 1년 6개월 동안 개발에 몰두했다"며 "이번 리뉴얼을 기반으로 학습자 앱/웹 업데이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편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조상록 기자 jsrok@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