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은 생명보험협회와 함께 보험을 주제로 한 ‘보험스토리 웹소설 및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공모전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한 '웹소설 공모전'과 생명보험업계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한 '에세이 공모전' 2개 분야로 진행된다. 웹소설 주제는 보험을 소재로 한 창작 콘텐츠라면 어떤 장르라도 가능하다. 에세이 주제는 컨설턴트 활동을 하며 느낀 보험의 가치, 본인만의 활동 노하우, 고객과 함께한 소중한 경험 등이다.

접수는 4일부터 6월 16일까지이며, 참가를 원하는 지원자는 공모전 홈페이지에 접속, 작성한 원고를 직접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고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생명보험업계 컨설턴트들은 에세이뿐만 아니라 웹소설 부문도 중복 지원이 가능하다.

각 부문별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등 총 50명을 선발해 7월말에 발표한다. 웹소설 부문 대상 상금 3000만원을 포함, 총 63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타 공모전 출품작이나 표절 작품 등 법적 분쟁이 발생할 수 있는 작품은 제출할 수 없다. 수상 결정 후에도 분쟁 발생 시 수상이 취소될 수 있다. 접수가 시작되는 5월 4일부터 홈페이지에 원고 분량, 심사 기준, FAQ를 포함한 세부 운영 기준이 안내되며 공모전 문의처가 운영된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생명보험과 컨설턴트 업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며 "웹소설과 컨설턴트 에세이를 원작으로 한 웹툰, 영상 제작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유정 기자 uzzoni@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