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조선은 디바이스 관련 신제품과 이벤트를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주간 디바이스’ 코너를 운영합니다. 5월 첫째 주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 마이퍼스트, 키즈 워치폰 ‘폰 R1s’

마이퍼스트의 키즈 워치폰 ‘폰 R1s’ / 마이퍼스트
마이퍼스트의 키즈 워치폰 ‘폰 R1s’ / 마이퍼스트
글로벌 키즈테크 기업 마이퍼스트가 선보인 ‘폰 R1s(Fone R1s)’는 시계 전면에 카메라가 탑재돼 4G LTE통신망을 통해 영상 통화를 할 수 있는 키즈 워치폰이다.

이 제품은 GPS 추적 기능을 갖춰 부모가 미리 지정한 지역을 벗어날 경우 부모에게 경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또한 심박수의 이상을 알려주는 모니터링 및 경고 기능과 위급 상황에 30초 동안 주변의 소리를 녹음해 부모에게 발신하는 SOS버튼 등이 내장됐다.

폰 R1s는 완전 방수 수준의 방수등급을 지원하며 만보기, 실시간 메신저, 보이스 메시지, 맞춤 가능한 워치 페이스(배경화면), MP3플레이어 등의 다양한 기능도 제공한다. 소비자 가격은 29만9000원이며, 현재 마이퍼스트 홈페이지에서 23만9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 캐논코리아, 휴대용 스캐너 ‘이미지포뮬러 R10’


캐논 휴대용 스캐너 ‘이미지포뮬러 R10’ / 캐논코리아
캐논 휴대용 스캐너 ‘이미지포뮬러 R10’ / 캐논코리아
캐논코리아에서 선보인 ‘이미지포뮬러(ImageFORMULA) R10’은 콤팩트한 디자인에 사용자 편의성을 갖춘 휴대용 스캐너 제품이다.

크기는 285 × 95 × 40mm, 무게는 약 1kg으로 작고 가벼워 책가방이나 노트북 가방에 넣고 다니기에도 무리가 없다. 흑백 문서 스캔 시 분당 최대 단면 12매, 양면 14매까지 스캔할 수 있고, 최대 해상도는 600dpi까지 지원한다.

급지 용량은 최대 20매까지 적재할 수 있고, 두꺼운 종이, 얇은 종이, 명함, 신분증 등 다양한 문서를 스캔할 수 있다. 캐논만의 특허 기술을 통해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PC와 USB 연결만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PC의 전원으로 구동해 별도의 충전기가 필요 없다는 장점도 있다. 가격은 28만2000원이다.

◇ 블랙앤데커, 헤드 교체형 ‘무선 핸드 블렌더’

블랙앤데커의 헤드 교체형 ‘무선 핸드 블렌더’ /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
블랙앤데커의 헤드 교체형 ‘무선 핸드 블렌더’ /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
스탠리블랙앤데커코리아(이하 블랙앤데커)의 헤드 교체형 ‘무선 핸드 블렌더’는 교체 가능한 헤드 3종이 포함돼 있어 다양한 작업이 가능하다. 블렌더 헤드는 각종 과일과 야채, 얼음 등을 손쉽게 분쇄하며, 신생아를 위한 이유식 요리도 수월하다.

이번 제품은 최대 1만5000 RPM의 속도로 블렌딩이 가능하며, 소음도 적다. 다이얼 방식으로 설계된 5단계 속도 조절 기능으로 분쇄 속도를 섬세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제품 상단에 표기된 배터리 잔량 표시등을 통해 편리하게 사용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무선 핸드 블렌더는 550g의 가벼운 무게로 손목 부담을 최소화했다. 높은 휴대성과 우수한 내구성 역시 강점이다. 전용 보관함이 제공돼 구성품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가격은 16만4000원이다.

조상록 기자 jsrok@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