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이 SK쉴더스와 보안솔루션 제공 및 금융서비스와 연계한 공동 비즈니스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왼쪽부터) 협약식에 참석한 김윤호 SK쉴더스 성장추진실장과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하나은행
(왼쪽부터) 협약식에 참석한 김윤호 SK쉴더스 성장추진실장과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하나은행
이번 협약은 하나은행의 개인사업자 전용 금융서비스와 SK쉴더스의 보안솔루션을 연계, 개인사업자의 안정적인 사업을 돕고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보안솔루션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 또한 보안솔루션과 금융 서비스를 연계한 신규 서비스 개발 등 협력으로 보안과 금융의 융합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한다.

구체적으로 하나은행의 개인사업자 전용 모바일 플랫폼 ‘사장님온(ON)'을 활용한다. SK쉴더스의 대표 보안상품 ’ADT캡스 무인경비(사업장용)‘ 또는 ’캡스홈(가정용)‘에 신규 가입하고 월 이용료를 하나은행 계좌나 하나카드로 자동이체 신청하면 2~3개월의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기존 SK쉴더스의 보안서비스를 이용 중인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기업대출 전문상담을 지원한다. 신규 대출 취급 시 최대 0.3%포인트 금리감면 등 금융혜택도 제공한다.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은 "최근 각종 범죄로 인해 안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상황에서 개인사업자 손님의 사업장과 금융자산을 안전하게 지켜기 위한 다양한 비즈니스를 추진하겠다"고 했다.

박소영 기자 sozero@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