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플랫폼이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 클라우드컴퓨팅 등 혁신 기술과 함께 사회 전반에 혁신을 가속화하는 가운데 디지털플랫폼 성공을 위한 경영정보학의 역할을 논의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2023 춘계통합학술대회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경영정보 관련 5개 학회
2023 춘계통합학술대회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경영정보 관련 5개 학회
한국경영정보학회, 한국빅데이터학회, 한국인터넷전자상거래학회, 한국정보시스템학회, 한국지식경영학회 등 경영정보 관련 5개 학회는 제주대학교 아라컨벤션홀에서 2023 춘계통합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디지털플랫폼 성공을 위한 경영정보학의 역할’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학술대회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을 비롯해 고진 대통력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500여명의 참관객이 학회를 방문했다.

이상근 조직 위원장과 강주영 학술 위원장, 조부영 운영위원장의 노력으로 성황리에 열린 이번 행사는 200여편에 달하는 논문이 발표돼 디지털 플랫픔정부 구현에 일조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정부와 산업체, 학교, 연구단체 등 경영정보학 관련 기관이 다수 참여해 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혁신 기술과 함께 디지털 대전환기를 주도하는 디지털플랫폼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경영정보학적 지식을 논의했다.

제주=유진상 기자 jinsan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