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클라우드 스토리지 출시 “AI로 성능·가용성 보장”

2024-05-29     권용만 기자

HPE는 HPE 그린레이크 플랫폼을 통해 온프레미스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쉽고 편하게 데이터를 관리하고 스토리지, 워크로드를 최적화할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 및 업데이트를 29일 발표했다. 고객의 투자를 보호하는 새로운 오너십 프로그램도 선보였다.

AWS용 HPE 알레트라 MP 블록 스토리지 / HPE

새롭게 발표한 솔루션으로는 아마존웹서비스용 소프트웨어 정의 블록 스토리지 신제품인 ‘HPE 알레트라(Alletra) MP 블록 for AWS’를 선보였다.

‘HPE 알레트라(Alletra) MP 블록 for AWS’ 스토리지는 아마존웹서비스(AWS)용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로 고객은 이를 사용해 AWS 환경에서 간편하게 블록 스토리지 워크로드를 배치하고 관리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반에 걸쳐 원활하고 통합적인 스토리지 관리 환경을 제공하며, 엔터프라이즈급 성능, 가용성, 안정성을 제공한다. 

‘HPE 알레트라 MP 블록’ 스토리지는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대비 2배인 최대 16개의 확장 섀시, 384개 NVMe SSD, 5.6페타바이트(PB)까지 용량을 확장할 수 있게 됐다. 또한, 3개 데이터 센터간 복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향상된 데이터 보호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젤토 사이버 레질리언스 볼트(Zerto Cyber​​Resilience Vault)와 통합되어 고객에게 안전하고 변경 불가능한 데이터 복사본을 제공하며, 사이버 공격 시 신속히 네트워크와 격리된 에어갭 환경에서 복구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HPE는 HPE 그린레이크 플랫폼에 통합된 인포사이트(HPE Infosight)의 AI기반 운영(AIOps)과 크로스 스택 분석을 알레트라 MP 블록에서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스토리지 관리를 간소화하고, 문제를 선제적으로 예측해 성능 저하를 미리 방지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인프라 전반까지 AI 기반 운영 엔진에 결합돼, 다양한 스택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예측, 예방 및 완화할 수 있다. 

HPE 알레트라 MP 블록 스토리지와 HPE 심플리비티 Gen11(HPE SimpliVity Gen11)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비즈니스 에디션(PCBE)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됐다. PCBE는 온프레미스 및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 가상머신(VM)을 더욱 간편하게 이동하고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쉽고 빠르게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한다. 

PCBE 포트폴리오에 새롭게 추가된 HPE 알레트라 MP 블록 스토리지는 고객에 현대적인 분산형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를 제공해 비용 효율적으로 미션 크리티컬 워크로드를 처리하고, 100% 가용성 보장을 제공한다. 

HPE 타임리스(HPE Timeless) 프로그램은 더욱 간편한 인프라 라이프사이클 관리 방안과 오너십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자산과 투자를 보호할 수 있게 돕는다. HPE 알레트라 MP 블록 스토리지를 구매하고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고객은 유지보수 갱신 시 최신 컨트롤러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HPE 타임리스 프로그램은 스토리지 전체 교체 대비 평균 30%의 스토리지 총소유비용(TCO) 절감 효과를 제시한다. 또한 타임리스 프로그램에는 AI기반 운영으로 장애를 예방하는 100% 데이터 가용성 보장 서비스와 함께 최대 4:1 효율성을 보장하는 스토어모어 개런티(StoreMore Guarantee) 가 포함된다. 

짐 오도리시오(Jim O’Dorisio) HPE 스토리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는 “HPE 알레트라 스토리지와 HPE 그린레이크 플랫폼이 갖고 있는 뛰어난 역량을 통해 더욱 간편하고 비용 효율적인 IT 환경 및 스토리지 관리의 표준을 새롭게 정립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권용만 기자 yongman.kwo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