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샤우트 글로벌 “AI 활용 저변 확대, 기업과 개인 성장 돕겠다” [2024 AI대상]

2024-11-20     홍주연 기자

"인공지능(AI) 기반 마케팅 솔루션을 넘어 AI 정보 플랫폼으로 개인과 산업 성장을 지원하겠다."

함샤우트 글로벌이 ‘2024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에서 정보플랫폼 부문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김종호 IT조선 대표, 공인희 함샤우트 글로벌 본부장  / IT조선 DB

함샤우트 글로벌이 19일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진행한 ‘2024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에서 정보플랫폼 부문상을 수상하며 AI 기반 정보 제공과 마케팅 솔루션 개발에서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함샤우트 글로벌은 디지털 마케팅과 AI 기술을 융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AI 연구소 산하에서 운영하는 ‘AI Matters’는 전 세계 AI 관련 리포트와 논문을 요약해 국내외 기업과 개인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AI 정보 플랫폼으로 자리 잡았다. 생성형 AI 툴을 활용해 수백 건의 실용적인 정보를 축적하며 AI 기술 활용의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AI 마케팅 마스터 프로그램'은 변화하는 소비자 행동을 분석하고 통합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 솔루션이다. AI 기반 브랜드 진단, SAO(Search AI Optimization), 맞춤형 마케팅 캠페인 기획 및 실행을 포함한다. 이 프로그램은 기업이 AI를 통해 마케팅 ROI(투자 대비 효율성)를 극대화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공인희 함샤우트 글로벌 본부장은 "이번 수상은 AI 정보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AI 활용의 저변 확대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AI 솔루션을 통해 다양한 산업과 개인의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4 대한민국 인공지능대상’은 조선미디어그룹의 IT조선과 한국인공지능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자원통산부, 중기부, IITP, NIPA, NIA 및 관련 기관이 후원한다. 국내 AI 산업의 성과를 조명하고 기술 발전을 독려하기 위해 2019년 처음 제정돼 올해 6회째를 맞이했다. 이번 '2024 대한민국 인공지능 대상'에서는 20개 기업이 수상했다.

홍주연 기자 jyhon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