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전문가용 펜 타블렛 ‘인튜어스 프로’ 출시

2025-02-13     권용만 기자

와콤은 전문적인 창작 작업을 위한 펜 타블렛인 ‘인튜어스 프로(Intuos Pro)’ 제품군의 신제품을 선보였다고 13일 밝혔다. 더 슬림한 폼팩터와 최신 ‘프로 펜 3’가 적용됐고, 전문가들의 작업 효율을 위한 기계식 다이얼 추가 등의 특징을 갖췄다. 제품 판매는 3월 중 예정이다.

와콤 인튜어스 프로(2025) 펜 타블렛 / 와콤

와콤의 새로운 인튜어스 프로(2025)는 소형, 중형, 대형의 세 가지 모델로 선보인다.

이 제품은 USB 케이블을 통한 유선 연결과 블루투스 연결을 통한 무선 연결을 모두 지원한다. 무선 연결시에는 최대 16시간을 사용할 수 있고 최대 두 대의 장치와 연결할 수 있다. 유, 무선으로 연결된 최대 3대의 장치간 전환도 타블렛 상단의 슬라이드를 통해 손쉽게 가능하다.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는 익스프레스 키와 다이얼 버튼은 타블렛 상단으로 이동됐다. 새로 추가된 다이얼은 사용자에게 기계식 촉감을 제공해 불필요한 움직임이나 의도치 않은 입력을 최소화했다. 익스프레스 키와 다이얼은 사용자가 직접 맞춤 설정할 수 있다. 다이얼의 경우 중형 및 대형 모델에는 두 개가, 소형 모델에는 한 개가 제공된다.

인튜어스 프로(2025)에는 신티크 프로 액정 타블렛에도 적용된 와콤 '프로 펜 3'가 적용됐다. ‘프로 펜 3’는 사용자 설정 가능한 단축키 버튼부터 그립의 종류, 펜의 무게 중심까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프로 펜 3에는 새로운 타입의 고무 펜심이 액세서리로 추가됐고 펠트 펜심과 표준 펜심까지 총 3가지 타입의 펜심을 제공한다.

인튜어스 프로(2025)는 연필 같은 느낌 또는 두꺼운 펜촉을 선호하는 사용자를 위해 스테들러(Staedtler), 라미(Lamy), 닥터 그립(Dr. Grip) 등 디지털 펜과 추가 설정 없이 호환된다. 윈도와 맥 운영체제를 비롯한 모든 창작 애플리케이션에 호환성을 제공하며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MASV, 캡쳐 원 등의 소프트웨어 무료 체험권도 제공한다.

권용만 기자

yongman.kwo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