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클라우드, ‘AI 사업 및 GPUaaS’ 웨비나 20일 개최

2025-03-17     홍주연 기자

KT 클라우드(대표이사 최지웅)가 20일 최적의 인공지능(AI) 인프라 활용을 위한 기업의 GPUaaS 사업방향 및 라인업을 소개하는 ‘AI 사업 및 GPUaaS’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 / KT 클라우드

이번 웨비나는 그래픽처리장치(GPU) 자원을 빌려 쓰는 '구독형 GPU(GPUaaS)' 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를 활용하는 방안을 소개하고, 기업이 제공 중인 GPUaaS 상품과 실제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정미진 KT 클라우드 AI사업팀장이 ‘AI 도입 시 고려사항과 대응 전략’을 주제로 AI 인프라 도입에 대한 고객 활용 전략 및 활용 팁을 기업 고객들의 활용 사례와 함께 설명한다. 최근 확보한 H200의 GPUaaS 도입 계획과 향후 로드맵 등 KT 클라우드의 GPUaaS 전략도 함께 공유할 계획이다.

두 번째 세션은 정소라 KT 클라우드 AI사업팀 매니저가 맡는다. KT 클라우드의 GPUaaS 상품 라인업에 대해 안내한다. 기업 상황에 맞춰 AI 인프라를 도입할 수 있도록 학습 전용 'AI Train(학습 전용)', 추론 전용 'AI SERV(추론 전용)' 등 GPUaaS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웨비나는 KT 클라우드 포털에서 누구나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자에게는 웨비나 전일 이메일과 휴대폰으로 접속 링크가 전달된다.

공용준 KT 클라우드 본부장은 “이번 웨비나는 AI 인프라를 도입하거나 검토 중인 기업들에게 효율적인 활용 방안을 제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KT 클라우드는 고객들의 AI 경쟁력 제고와 비즈니스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GPUaaS를 더욱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주연 기자
jyhong@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