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 AI 이미지 생성 특화 ‘제플 디퓨전 AI PC’ 출시

2025-04-08     권용만 기자

제이씨현시스템(대표 차정헌)이 로컬 PC환경에서 디퓨전 기반 AI 이미지 모델을 활용한 고화질 AI 이미지 생성에 특화된 ‘제플 디퓨전 AI PC(RTX 5090)’를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 제품은 제이씨현플레이스 온라인몰(이하 제플몰)을 통해 선보이며 가격은 제플몰 기준 949만9000원이다.

제이씨현시스템 '제플 디퓨전 AI PC(RTX 5090)' / 제이씨현시스템

제플 디퓨전 AI PC (RTX 5090)는 주요 AI 이미지 생성 툴을 사전 설치해 사용자가 다양한 디퓨전 기반 AI 모델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AI 콘텐츠 생성을 로컬 PC 기반으로 구동해 클라우드 서비스 비용 부담이나 속도 저하 없이 고화질 AI 이미지 및 영상 콘텐츠를 부담없이 생성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제플 디퓨전 AI PC (RTX 5090)는 AMD 라이젠 9 9950X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RTX 5090 32GB 그래픽카드, 64GB DDR5 메모리와 2TB M.2 NVMe SSD를 통해 대규모 모델까지 안정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갖췄다. 

1200W 용량의 풀모듈러 파워 서플라이와 6팬 쿨링 시스템이 적용된 메탈 에어 플로우 케이스 디자인을 통해 장시간 작업에도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한다.

제이씨현시스템은 “디퓨전 AI PC는 고성능 GPU를 통해 AI 아트 환경을 구성함으로써 누구나 쉽게 AI 아트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뒀다”며 “특히 크리에이터들이 가장 민감하게 느끼는 클라우드 비용 문제를 해결하면서도 최고의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라고 밝혔다.

권용만 기자

yongman.kwo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