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메이플스토리 월드 프로그램 접수 외
넥슨, 메이플스토리 월드 프로그램 접수
넥슨이 1일 샌드박스형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6종 ‘오리지널 월드’를 대상으로 ‘리메이크 월드’ 프로그램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이 프로그램은 기존 월드를 기반으로 이미지·밸런스·콘텐츠를 자유롭게 수정해 빠르고 쉽게 자신만의 월드를 제작·출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스마일게이트 ‘로드나인’ 아시아 지역 출시
스마일게이트는 1일 MMORPG ‘로드나인’의 아시아 지역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달 31일부터 일본, 태국, 필리핀,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캄보디아, 미얀마, 라오스 등 아시아 10개국에서 진행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해 7월 한국과 대만에서의 흥행 성과와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현지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컴투스, e스포츠 대회 'SWC2025' 한국 예선 예고
컴투스가 8월 2~3일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SWC2025) 한국 예선, 8월 3~4일 미주 지역 예선 승자조 경기를 진행한다. ‘SWC2025’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참가자는 월드 아레나 시즌 32·33 성적을 기준으로 선발됐다. 예선은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의 5판 3선승제로 치러진다.
라이엇 게임즈, 성수동에 TFT 팝업 개장
라이엇 게임즈는 1일 ‘전략적 팀 전투’(TFT) 신규 세트 ‘K.O. 콜로세움’ 출시를 맞아 서울 성수동 ‘더 가베’에 300평 규모 팝업을 열었다. 팝업은 10일까지 운영되며 방문객에게 한정 굿즈·음료 증정, 현장 대결 ‘파이트 아레나’와 주말 이벤트 매치 등 다양한 체험을 제공한다.
천선우 기자
swchu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