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AI 전문가가 추천하는 종합자산관리 서비스 선봬

2025-08-12     한재희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전사적으로 AX(AI Transformation) 추진에 나선 가운데 우리은행이 인공지능(AI)전문가가 함께 관리하는 종합 포트폴리오 서비스 ‘우리WON 포트폴리오’를 선보인다.

서울 중구에 위치한 우리은행 전경/우리은행

우리은행은 12일 AI에 기반한 종합 포트폴리오 서비스인 ‘우리WON 포트폴리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목표달성 ▲하이브리드 ▲DIY ▲전문가 ▲로보 등 5가지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특히 목표달성과 하이브리드는 우리은행에서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 기반의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해 전문가 수준의 정교한 자산관리를 제공한다. DIY는 고객이 직접 선택한 펀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AI는 금융전문가와 함께 시장 상황과 성향을 반영, 3개의 맞춤 펀드를 제안하는 방식이다.

우리은행은 앞으로도 고객의 안정적인 자산관리를 위해 AI기술과 전문성을 결합한 종합 자산관리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앞서 지난 달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은 하반기 그룹 경영전략 워크숍에서 AX 원년을 선포한 바 있다.

당시 임 회장은 “AI는 이제 단순한 도구가 아닌 함께 일하는 파트너”라며 “AI를 제대로 이해하고 활용할 줄 아는 사람이 미래의 핵심 인재”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룹 차원에서 AX 인재 육성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재희 기자
onej@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