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넥슨, 성남교육지원청과 인재 양성 협력 외
넥슨 ‘헬로메이플’, 성남교육지원청과 인재 양성 협력
넥슨이 무료 블록코딩 플랫폼 ‘헬로메이플’을 기반으로 성남교육지원청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넥슨은 성남 관내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단계적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성남교육지원청은 지역 학교 및 교육 네트워크와 연계해 참여 기회를 확대한다. 올 4분기에는 초등학생 30명을 대상으로 ‘미래의 게임 크리에이터’ 과정을 운영해 학생들이 직접 게임을 제작·발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넷마블,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24기 발대식
넷마블은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 ‘마블챌린저’ 24기 발대식을 열었다. 마블챌린저는 2013년부터 운영돼온 대표적 게임업계 대학생 활동이다. 지금까지 215명이 수료했고 60%가 업계에 취업했다. 24기로 선발된 학생들은 내년 2월까지 게임 리뷰, 뉴미디어 홍보 콘텐츠 제작, 트렌드 분석 등 실무를 체험하고, 넷마블 온·오프라인 행사 기획과 회의·발표 과정에도 참여한다. 참가자는 향후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와 수료증, 활동비, 멘토링 등의 혜택을 받는다.
카카오게임즈, ‘갓 세이브 버밍엄’ 개발자 영상 공개
카카오게임즈가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의 글로벌 신작 ‘갓 세이브 버밍엄’ 첫 개발자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서 차현성 크리에이티브 겸 프로덕션 디렉터는 중세 좀비 서바이벌 장르라는 독창적 세계관, 사물 활용 전투 시스템, 요리·가구 등 디테일한 묘사 등 게임 특징을 소개했다. 스튜디오는 8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시애틀에서 열리는 ‘팍스 웨스트’에 시연존을 운영하고 프리 알파 테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컴투스 신작 ‘더 스타라이트’, 개발자 영상 공개
컴투스는 게임테일즈가 개발 중인 MMORPG ‘더 스타라이트’의 신규 개발 노트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개발진은 ▲필드·보스·던전 등 플레이 과정에서만 얻는 핵심 아이템 ▲AI 기반 불법 행위 대응 ▲보스 스케줄·월드 보스·충돌 시스템을 통한 공평한 성장 구조 ▲몬스터 도감·주화 교환을 통한 성장 동선 등을 소개했다. 또한 언리얼 엔진 5 기반 PC 버전과 모바일 크로스플랫폼을 지원해, 고품질 그래픽과 동일한 플레이 환경을 경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천선우 기자
swchu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