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급 델 에일리언웨어 게이밍 모니터, 30만원대에 등장 [PC마켓]
IT조선은 PC 관련 신제품과 이벤트를 한 자리에 모아볼 수 있는 ‘PC마켓’ 코너를 운영합니다. 9월 1일부터 5일까지 한 주간 소식을 모았습니다. [편집자주]
델, 에일리언웨어 게이밍 모니터 등 신제품 7종 공개
델 테크놀로지스(한국 대표 김경진)는 게이밍 모니터 3종과 엔터테인먼트부터 비즈니스까지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델 플러스(Dell Plus)’ 모니터 신모델 4종 등 총 7종의 신제품을 공개했다.
‘에일리언웨어 25 320Hz 게이밍 모니터(AW2525HM)’는 패스트(Fast) IPS 패널이 탑재된 25형 FHD(1920X1080) 게이밍 모니터다. 30만원대의 가격대에서도 e스포츠급 고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패스트 IPS 패널과 320Hz 고주사율, 0.5ms(GtG) 응답 속도를 기반으로 입력 지연을 최소화하고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구현해 FPS 및 빠른 템포의 개임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및 베사(VESA) 어댑티브싱크 기술을 통해 티어링(화면 찢김) 없는 움직임을 보여준다.
‘델 24 200Hz 모니터(SE2425HG)’ 및 ‘델 27 200Hz 모니터(SE2725HG)’는 패스트 IPS 패널을 탑재한 24∙27형 FHD(1920X1080) 모니터로 10만원대의 가격에 게이밍에 적합한 프리미엄 스펙을 갖췄다. 200Hz 고주사율과 1ms(GtG)의 빠른 응답 속도, VRR(Variable Refresh Rate)과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기술을 통해 부드러운 움직임을 제공한다. 두 제품 모두 sRGB 99%의 정확한 색역과 HDR을 지원하고, ‘컴포트뷰 플러스(ComfortView Plus)’ 기능으로 눈의 피로도도 줄였다.
‘델 플러스’ 모니터 제품군은 엔터테인먼트는 물론, 학습, 사진·동영상 편집, 비즈니스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메인스트림급 모니터다. ‘델 27 플러스 QHD USB-C 모니터(S2725DC)’는 16:9 화면 비율의 27형 QHD(2560x1440) 모니터로, 주변기기 연결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최대 65W 충전을 지원하는 USB-C 케이블을 동봉해 책상을 보다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전면에 팝아웃 방식의 USB-C 포트와 USB 타입 A 포트를 탑재해 주변기기와의 연결성을 강화했다.
27형 QHD 모니터인 ‘델 27 플러스 QHD 모니터(S2725DSM)’와 24∙27형 FHD 모니터인 ‘델 24 플러스 모니터(S2425HSM)’ 및 ‘델 27 플러스 모니터(S2725HSM)’는 생생한 콘텐츠 감상과 일상적인 업무를 모두 지원한다. 144Hz 주사율과 1ms(GtG)의 빠른 응답 속도,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기술을 통해 부드러운 화면과 끊김 없는 성능을 제공한다. TUV 라인란드(TUV Rhineland)의 ‘아이 컴포트(eye comfort)’ 부문 ‘4-star’ 인증을 획득해 선명함과 사용 편의성도 겸비했다.
한국엡손, ‘쿠로미’, ‘마이멜로디’ 디자인 라벨프린터 2종 출시
한국엡손은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마이멜로디’와 ‘쿠로미’ 디자인을 적용한 라벨프린터 2종(LW-K200KU, LW-K200MM)을 선보였다.
블랙&퍼플 컬러 포인트의 ‘LW-K200KU’는 쿠로미와 하늘을 나는 귀여운 부하 바쿠를 적용한 디자인이, 핑크톤이 돋보이는 ‘LW-K200MM’ 모델은 마이멜로디와 그의 친구 마이스윗피아노를 적용해 일상의 따뜻함을 입힌 디자인이 특징이다. 두 모델 모두 196종의 다채로운 캐릭터 템플릿과 이모티콘, 일러스트를 활용해 개성과 취향이 담긴 라벨을 출력할 수 있다.
신제품 2종은 400g의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사이즈로 어디서든 유용하게 라벨을 출력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작은 물건에 부착하기 좋은 4mm 폭부터 표제와 마킹용으로 주로 활용되는 18mm 테이프까지 호환돼 폭넓게 활용 가능하다. 사용되는 라벨테이프는 방수·방염 기능은 물론, 고온과 스크래치에도 손상되지 않는 내구성을 갖췄고, 어린이 제품안전특별법에 따른 안전기준도 만족한다.
니콘, 레트로 디자인 살린 풀프레임 미러리스 ‘Zf 실버’ 공개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정해환)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Zf’에 새로운 컬러를 적용한 ‘Zf 실버’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Zf 출시 2주년을 맞아 선보인 ‘Zf 실버’는 지속적인 고객의 요청에 따라, 니콘의 상징적인 필름 카메라에서 영감을 받은 헤리티지 디자인의 컬러와 최신 세대 풀프레임 미러리스의 성능을 결합한 것이 눈에 띈다.
2023년 9월 출시된 Zf는 풀프레임 센서와 EXPEED 7 화상 처리 엔진을 탑재해 고급 이미지 및 4K UHD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 카메라 상단의 문자, 숫자와 함께 새겨진 1970~80년대 니콘 로고가 대표적인 특징으로, 광택이 나는 마그네슘 합금 바디가 우아하고 견고한 느낌을 준다.
Zf 실버는 기존 제품의 성능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니콘 필름카메라 특유의 크롬 도금 마감을 더해 금속 질감에 가까운 실버 컬러를 구현하고,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바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프리미엄 익스테리어’도 코냑 브라운, 틸 블루, 모브 핑크의 3가지 색상이 추가돼 총 6종으로 개성 있는 표현이 가능해졌다.
니콘은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필름 사진만의 감성을 표현할 수 있는 ‘필름 그레인’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촬영 시 입자 크기 3단계, 강도 6단계로 조정해 의도에 맞춘 다양한 표현이 가능하며, 전문 작가들의 프리셋 모드인 ‘이미징 레시피’와 ‘픽처 컨트롤’ 기능과 조합하면 원하는 필름 감성을 감아낼 수 있다.
벤큐, RE04·RM04 전자칠판 ‘안드로이드 14’ 업데이트
벤큐(지사장 소윤석)는 전자칠판 RE04·RM04 시리즈에 최신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14(Android 14) 버전의 무료 OTA(Over-The-Air) 업데이트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교실 현장에서 요구되는 AI 기반 학습 기능과 보안 안정성을 한층 강화해, 수업 집중도와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필기 인식 정확도 향상, 음성 인식 개선, 자동 맞춤 교정 기능 등 교사의 수업 전달력과 학생의 참여도를 높이는 다양한 스마트 기능이 탑재됐다. 멀티 계정 지원과 앱 실행 성능 개선으로 다수의 교사와 학생이 활용하는 환경에서도 매끄러운 수업 운영이 가능하다.
벤큐 RE04·RM04 시리즈는 직관적인 터치 기반 대형 인터랙티브 디스플레이로, 자체 안드로이드 OS와 OPS 모듈을 통한 윈도OS를 모두 지원해 다양한 교육용 앱과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안드로이드 14 업데이트를 통해 실시간 학습 피드백, 학생 참여 데이터 분석, AI 기반 교재 추천 등이 가능해지면서 스마트 교실 구축 지원이 강화됐다.
레노버, ‘FIFAe 파이널 2025’ 지원 파트너십 체결
레노버는 축구 e스포츠 대회 ‘FIFAe’와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고성능 게이밍 디바이스를 통해 선수들과 국가대표팀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레노버의 ‘리전(Legion)’ 게이밍 기기가 FIFAe의 ‘FIFAe 파이널 2025’에 도입, 활용된다. 레노버 리전 타워 7i(Legion Tower 7i)를 비롯해 게이밍 모니터, 마우스, 키보드, 액세서리 등 다양한 리전 기기가 선수들은 물론 FIFAe 진행자와 스태프 전원에게 제공될 계획이다.
FIFAe 파이널 2025는 12월 10일부터 19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에서 개최된다. 로켓리그 FIFAe 월드컵, 콘솔 eFootball FIFAe 월드컵, 모바일 eFootball FIFAe 월드컵 등 3개 종목에서 세계 최정상 국가대표팀들이 각 타이틀을 두고 치열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한편, FIFAe와 레노버의 이번 파트너십은 FIFA와 폭넓은 협력의 일환으로 글로벌 주요 대회에 최첨단 기술과 인프라를 제공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씨넥스존, 인텔 코어 울트라5 245K, 인텔 코어 i5 14600K 특별 할인 진행
씨넥스존은 인텔 코어 울트라 5 245K, 코어 i5-14600K 프로세서를 대상으로 최대 17% 할인 판매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인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오픈마켓, 종합몰 등에서 진행되며, 특히 인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는 추가 네이버 포인트 적립도 가능하다.
코어 울트라 5 245K는 인텔의 최신 ‘코어 울트라 2세대’ 제품군으로 14세대 인텔 코어 대비 최대 40% 향상된 저전력 성능과 15% 늘어난 다중 스레드 성능 등을 갖췄다. 코어 i5-14600K는 인텔의 14세대 코어 프로세서 제품군 중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나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권용만 기자
yongman.kwon@chosunbiz.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