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브리핑] 넥슨, 신작 ‘메이플 키우기’ 글로벌 사전예약 외
넥슨, 신작 ‘메이플 키우기’ 글로벌 사전예약
넥슨이 에이블게임즈와 공동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RPG ‘메이플 키우기’의 글로벌 사전등록을 시작했다. 게임은 ‘메이플스토리’ IP 기반 신작으로 하반기 글로벌 출시된다. 누구나 쉽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방치형 성장 RPG로, 원작의 친숙한 캐릭터와 세계관을 계승하면서 자동 성장 요소를 결합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e스포츠 국제 대회 말레이시아 개막
크래프톤이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글로벌 시리즈(PGS)’ 9번째 시즌을 말레이시아 세렘반에서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 세계 24개 프로팀이 참가해 시즌 최강팀의 영예와 연말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PGC)’ 진출권을 놓고 경쟁한다. 그룹 스테이지와 파이널 스테이지로 진행되며, 총 18매치 결과로 우승팀이 결정된다. 총상금은 30만달러(약 4억원)로, 우승팀에는 10만달러가 주어진다.
엔씨소프트, 신입사원 공개채용 시작
엔씨소프트가 ‘2025 신입사원 공개채용’ 접수를 시작했다. 이번 채용은 엔씨소프트와 자회사 퍼스트스파크게임즈, 빅파이어게임즈, 엔씨에이아이(NC AI)를 포함한 통합 브랜드 ‘NC Company’ 명의로 진행된다. 모집 부문은 ▲프로그래밍 ▲게임기획 ▲게임사업 ▲PM ▲AI 등 5개 직군이며, 프로그래밍 분야 채용 규모가 가장 크다. 지원은 10월 21일까지 가능하다. 서류 전형 합격자는 11월 NCTEST와 면접을 거쳐 2026년 1월 정규직으로 입사한다.
넷마블 ‘뱀피르’, 2025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넷마블의 신작 MMORPG ‘뱀피르’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 하반기 이달의 우수게임’ 일반게임 부문에 선정됐다. 뱀피르는 리니지2 레볼루션 주요 개발진이 참여해 높은 완성도를 인정받았다. 출시 9일 만에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달성한 이후 현재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으며, 동시접속자 20만명을 돌파했다.
천선우 기자
swchun@chosunbiz.com